Los Angeles

78.0°

2019.08.24(Sat)

'명랑핫도그'는 미국서도 '명물'

[LA중앙일보] 발행 2019/07/16 미주판 4면 기사입력 2019/07/15 18:55

LA매거진 대서 특필
LAT도 잇따라 K푸드 조명
다양한 한식 매력 소개

LA 최고의 길거리 음식으로 꼽힌 LA한인타운 '명랑핫도그'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명랑핫도그 페이스북 캡쳐]

LA 최고의 길거리 음식으로 꼽힌 LA한인타운 '명랑핫도그'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명랑핫도그 페이스북 캡쳐]

LA 최고의 길거리 음식에 '명랑 핫도그'가 이름을 올렸다. LA시정부에 따르면 현재 LA시내에 있는 노점상인은 총 5만여 명. 그 중 1만여 명이 '스트리트 푸드(street food)' 즉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LA매거진'은 15일 LA내 최고의 길거리 음식 10선을 보도하면서 LA한인타운에서 인기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 명랑핫도그를 소개했다. 잡지는 명랑핫도그에 대해 "한국의 길거리 음식 중 최고의 명물"이라고 소개하면서 "서울과 LA 사이의 유행의 흐름이 얼마나 빠른지 볼 수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타운에 있는 가주마켓 3층에 문을 연 명랑 핫도그는 입점하자마자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미국에선 '콘도그(corn dog)'라 불리는 한국식 핫도그를 선보이는 명랑핫도그에서는 모짜렐라 오징어 먹물 체다치즈 통가래떡 감자 핫도그 등 다양한 종류를 판다. 가격도 1.99~4.49달러로 다른 길거리 음식들과 비교해 저렴한 편이다.

지난 2016년 한국 부산대에서 1호점을 오픈한 명랑 핫도그는 불과 8개월 만에 가맹점 600개를 돌파했으며 지난해 9월 1000호점을 돌파했다. 이후 미국 LA 뿐만 아니라 애틀랜타 중국과 캄보디아까지 진출해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한식하면 '한국식 바베큐'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최근 다양한 한국 먹거리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1일 LA타임스는 한인 대표 마트 H마트를 소개하면서 "다양한 한식들이 (우리를) 압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일명 '단지 우유'라 불리는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한국 최고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불닭볶음면'을 비롯해 '뻥튀기' '야쿠르트' '메로나' 등 특색있는 한국 먹거리를 소개했다.

이와 관련 최대 지역 리뷰 사이트인 '옐프(Yelp)'에 따르면 LA에 있는 최고의 한국 스트리트 푸드는 한인타운 시온마켓 푸드코트에 있는 '6가 분식'이 차지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