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2.0°

2019.09.21(Sat)

보형물 제거 후 가슴 복원, 줄기세포가 '정답'이다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LA중앙일보] 발행 2019/07/18 경제 11면 기사입력 2019/07/17 17:22

신동진 / 전문의

▶문= 10여 년 전 삽입한 보형물이 파열돼 최근 제거했는데 비정상적으로 가슴이 납작해졌습니다.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 많은 여성들이 보형물 제거 후 변형된 가슴 때문에 고민을 안고 살아갑니다. 보형물은 원하는 만큼 볼륨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가 지방 이식술이나 줄기세포 가슴성형보다 인공미(人工美)가 두드러지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구형구축이나 파열 등 의료적 문제 발생 소지도 여전합니다.

특히 제거하면 공간이 텅 비어 가슴 처짐을 발생시킵니다.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면 인체는 보형물을 이물질로 인식해 신체 조직을 방어하기 위한 딱딱한 피막을 만듭니다. 보형물 제거 후에는 피막 사이 텅 빈 공간을 메꾸기 위해 서로 유착돼 납작하게 가슴을 변형시킵니다.

현재로서 보형물 제거 후의 가슴의 심미적 손상을 해소하는 방법은 재수술뿐입니다. 보형물을 다시 이식하거나 자가 지방을 집어넣어 꺼진 볼륨을 다시 채우는 방법으로 진행되는데, 의사의 입장에서 보형물 재삽입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가 지방을 활용해 꺼진 볼륨을 보완하시길 권유합니다.

피막을 부드럽게 완화시키고 이식한 자가 지방의 생착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자가지방과 줄기세포를 함께 배합해 주입하는 '줄기세포 가슴성형' 방식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신체 조직을 재생시키고 각종 성장인자를 분비해 기존 체세포의 치유·활성화를 유도합니다. 줄기세포는 혈관 생성 등을 유도해 지방세포의 재조직화를 돕습니다. 필자가 발표한 3차례의 국제논문 등에 따르면 단순 지방이식 시 생착률 10~20% 대비 줄기세포 가슴성형의 생착률은 평균 76%에 달합니다.

줄기세포는 딱딱한 피막을 부드럽게 환원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피막 사이에 주입된 줄기세포가 각종 성장인자를 분비해 조직 재생을 유도하고 혈관과 대체 세포를 분화시켜 피막을 정상 가슴조직으로 복구시키는데 도음을 줍니다.

즉 보형물 제거 이후 가슴속 흉터를 회복하고 지방이식 생착률을 높여 정상적으로 가슴을 복구시키는데 줄기세포 가슴성형이 최선책인 셈입니다.

▶문의: 82-2-1666-1301(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관련기사 [줄기세포 성형외과] 신동진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