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19.08.21(Wed)

[롤 챌린저스] VSG, APK 꺾고 5연승 질주… 1위 경쟁 본격화(종합)

[OSEN] 기사입력 2019/07/19 00:37

[OSEN=강남, 임재형 기자] VSG가 치열한 승부 끝에 1위 APK를 꺾었다. 마지막까지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은 경기력이 돋보였다.

VSG는 19일 오후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벌어진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롤 챌린저스)’ 서머 스플릿 APK와 2라운드 경기서 2-1로 승리했다. 

이 승리로 VSG는 5연승과 함께 7승(2패) 고지에 오르며 본격적인 1위 경쟁의 서막을 알렸다. 1위 APK(7승 2패 득실 +9), 2위 팀 다이나믹스(7승 2패, +9)와 3위 VSG의 격차는 득실차 밖에 없다.

롤 챌린저스 1위 APK를 맞아 VSG는 방패를 단단하게 세우는 전략을 시도했다. ‘루비’ 이솔민의 아지르는 초반 ‘커버’ 김주언의 이렐리아를 맞아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리안’ 이준석의 자르반4세와 함께 가드를 취하고 끈질기게 방어했다. 6분경 화염 드래곤을 처치한 VSG는 페이스 체크를 시도하던 ‘시크릿’ 박기선의 럭스를 쓰러뜨리고 첫 킬을 올렸다.

럭스가 쓰러지자 VSG는 봇 라인 압박을 통해 큰 이득을 얻었다. ‘대각선의 법칙’을 활용해 탑 라인을 공략하는 APK를 내버려두고 봇 타워를 파괴했다. 16분 경 탑 타워 골드까지 획득한 VSG는 이후 생성된 화염 드래곤 앞 대치전에서 대승하고 골드 격차를 3000 이상 벌렸다.

21분 경 VSG는 날카로운 내셔 남작 공략으로 승기를 굳혔다. 김주언의 이렐리아를 제압하고 APK의 날개를 접은 VSG는 25분 경 봇 억제기 근처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승리하고 넥서스를 마무리했다.

APK의 압도적인 승리로 2세트가 끝난 뒤 마지막 3세트에서 양팀은 ‘풀 전력’으로 격돌했다. APK의 밴픽전략에 VSG는 흔들렸다. ‘야스오-볼리베어’ 봇 조합에 VSG의 ‘이즈리얼-유미’는 힘을 쓰지 못했다. 20분까지 VSG는 골드 격차가 5000 이상 벌어지며 힘든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VSG에겐 ‘한방 역전’이 있었다. 볼리베어를 상대로 제압 킬을 올린 VSG는 합류 후 내셔 남작 버프를 얻고 대역전에 성공했다. 결국 VSG는 탑 억제기 앞에서 벌어진 마지막 한타에서 대승하고 경기를 매조지었다.

/lisco@osen.co.kr

임재형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