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6.0°

2019.08.17(Sat)

청년곡창, 새싹보리분말 인기에 이어 새싹귀리분말 출시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9/07/22 23:48

최근 2019년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곡물인 새싹귀리가 인기다.

엽록소 및 폴리코사놀과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된 작물인 새싹귀리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체내 독소를 체외로 배출해주는 베타글루칸과 폴리코사놀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발아 전 귀리상태에도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발아 시 5배 이상 증가한다고 보고되고 있으며 폴리코사놀 역시 증가하여 체중감량과 해독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중요한 것은 뿌리까지 섭취를 해야 더 좋다는 것이다. 즉 좋은 새싹귀리 제품을 선택하는 요령은 뿌리까지 넣었는가를 보아야 한다. 최근 유행인 새싹보리분말은 물론 새싹귀리분말도 뿌리까지 섭취해야 본래 귀리가 가지고 있는 영양과 새싹의 에너지까지 같이 섭취할 수 있다.

이에 식품 전문 브랜드 '청년곡창'은 새싹귀리분말을 출시, 조금 더 편안하게 새싹귀리를 분말로 섭취할 수 있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귀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귀리 효능을 광고하도록 허가하면서 유명해졌는데,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이기도 하고, 100g 당 300kcal를 내는 귀리는 곡물류 중 가장 열량이 낮은 곡류로 유명하며 식사대용 다이어트식품으로 좋다는 평이 많아 많은 노력을 해 안전하고 섭취가 편한 분말제품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새싹귀리분말의 섭취요령은 개인의 기호에 맞게 적당량 먹는게 좋으며 물또는 우유에 1g정도 혼합해 먹기를 추천한다. 또 주스와 샐러드, 요리에도 기호에 맞게 첨가할 수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