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92.0°

2019.11.17(Sun)

[마케팅 트랜드] 2019 로컬 마케팅 트렌드 (9)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19/08/01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19/07/31 13:31

유튜브·페이스북 생방송 사용 쉽고 무료
편집 필요 없고 고객 관심 커 효과 만점

실시간 공연이나 이벤트는 녹화 동영상에서 찾을 수 없는 매우 큰 어필이 있다. 라이브 비디오로 경품 이벤트, 제품 시연과 같은 특별행사를 하면 사업체 브랜드와 고객 참여를 놀라울 만큼 높일 수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나 유튜브 라이브 등은 스몰비즈니스 오너가 언제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생방송 비디오 홍보 도구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유튜브에서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해서 Go Live를 선택하면 된다. 처음 할 때 전화 인증 한 번만 받으면 된다. 페이스북에서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해서 'Live' 버튼만 누르면 된다. 개인 정보와 포스팅 세팅만 정하고 나머지는 순서대로 따라가면 된다.

편집 없는 라이브로 대체해 보라. 더욱 큰 호감과 시청 반응을 이끈다. 마친 후에도 방문자들이 볼 수 있어서 오랫동안 보여줄 콘텐츠를 편집 과정 없이 만들어 올릴 수 있다.미리 준비하면 도움이 될 6가지 꿀팁을 소개한다.

1. 고객과 개인적이고 진솔한 소통을 기반으로 하라. '공과 사' 나눔의 개념이 아니라 '공+사'라는 합산의 개념으로 여겨도 될 만큼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는 개인적 터치가 있어야 좋다.

2. 완벽할 수 없는 것이 생방송이다. 그렇다고, 준비 없이 하라는 건 절대 아니다. 인사말, 대화 내용, 마무리 등은 간단히 적어 놓거나. 몇 차례 연습해두면 진행 때 훨씬 자연스럽다.

보편적인 홍보 비디오는 짧게 하면 좋지만 라이브는 20분 정도의 넉넉한 시간을 할애하면 좋다.

3. 미리 알려라. 내 고객 대상과 친구들에게 언제 라이브 비디오를 할 건지 알려두라. 라이브에서만 얻는 특별 오퍼나 할인 등을 알림으로 라이브 비디오에 참여할 동기를 더욱 강하게 심어주자.

4. 완벽함을 겨냥하지 말라. 라이브에서는 흔히 실수가 나타난다. 보는 이도 이를 너그럽게 수용한다. 오히려 그런 인간적인 부분이 더 마음을 끄는지도 모른다.

5. 인터액티브하게 진행하라. 라이브를 보는 이는 궁금한 점이나 질문이 없을 수 없다. TV 중계와는 달리, 내가 궁금한 점이나 코멘트를 바로 올리고 그것을 보며 대답해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생각지 않았던 대화거리나 대답 등으로 고객의 궁금증이나 우려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아예 라이브를 Q&A (질문과 대답)로 사업체도 있다. 미리 고객이 궁금해하는 것이 무언지 리스트를 작성해서 시작한 후에 실시간 질문이 들어오면 이를 자세히 다룸으로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게 된다.

6. 이야기 방식으로 진행하라. 부담스럽지 않게 친구와 이야기한다고 생각하라. 스토리의 첫 부분, 중간과 마무리 결론까지 흐름을 미리 생각해서 간단히 아웃라인을 만들어 놓으면 훌륭한 시나리오가 된다. 마친 후에 비디오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계속 보여지도록 저장해 놓으면 된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