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8.0°

2020.08.08(Sat)

"9988234…비결은 채식" [동영상]

[LA중앙일보] 발행 2019/08/09 미주판 17면 기사입력 2019/08/08 20:59

가든문화교육센터 김평웅 원장
10년 강의 집대성 건강책 출간

가든문화교육센터 김평웅 원장이 ‘기적을 낳는 온전한 채식’을 소개하고 있다.

가든문화교육센터 김평웅 원장이 ‘기적을 낳는 온전한 채식’을 소개하고 있다.

OC 한인 시니어가 지난 10년간 강의해 온 채식건강 정보를 집대성해 책으로 출간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가든문화교육센터 김평웅 원장. 한국의 서울삼육병원(구 서울위생병원) 부원장을 역임한 보건학 박사인 김 원장은 가든그로브의 가든문화교육센터를 포함, 남가주 일대에서 채식 전도사로 건강 강의를 해오던 중 최근 '기적을 낳는 온전한 채식'을 출간했다.

김 원장은 "건강 강의를 하다보니 많은 분들로부터 자료를 구할 수 없냐며 책으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꾸준히 쇄도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어렵게 수집한 권위있는 의료진 및 연구팀의 유용한 건강 관련 논문과 보고서 등을 보다 많은 한인들과 공유하고자 집필을 시작, 3년 만에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총 12장으로 구성된 책은 우리가 먹는 음식이 왜 중요한가를 시작으로 심혈관 질환, 치매, 각종 암, 당뇨병, 골다공증, 알레르기, 기관지천식 등 각종 질병의 예방과 치료, 잘못된 건강상식, 섭취 또는 피해야 하는 음식, 올바른 건강 원칙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전한 채식에 대해 김 원장은 "우유나 계란을 먹거나 동물성만 안먹는 채식주의와 달리 식물성기름, 설탕 등도 먹지 않는다. 올리브유 대신 올리브 열매를 먹고 과일로 설탕을 대신하고 각종 채소, 현미, 통밀빵을 섭취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빌&멜린다 게이츠재단의 지원을 받아 50명의 학자들이 1990-2010년, 20년에 걸쳐 건강한 사람들의 의식주 생활패턴을 추적해 사망 원인에 대한 통계를 미의학협회저널에 발표했다. 사망 원인 1위가 건강에 안 좋은 음식 섭취고 그 다음이 흡연, 고혈압, 비만, 운동부족, 고혈당, 고지혈증 순으로 나타났다. 담배를 제외하면 모두 먹는 것과 관련이 있다"면서 "온전한 채식이 각종 성인병과 암 등 현대인의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각종 연구자료와 사진, 도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고 덧붙였다.

커뮤니티를 위해 무료 건강강연회를 준비 중이라는 김 원장은 "나 역시 육식을 매우 즐겼는데 강의 준비 공부를 하면서 확신을 얻어 채식주의자가 됐다. 현재 77세임에도 혈압약을 끊고 당뇨위험군에서도 벗어나 활력있는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여러분도 온전한 채식으로 99세까지 팔팔하게 살다가 2~3일 아프고 생을 마감하는 9988234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했다.

김 원장은 책판매 수익금 전액을 베이커스필드 인근의 캘리포니아 핫스프링에 추진 중인 가든문화교육센터 요양원 설립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책 구매 문의는 전화(714-590-2000)로 하면 된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Video News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