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7.0°

2020.07.09(Thu)

한국 관련 오류 바로잡는다

최병헌 인턴기자
최병헌 인턴기자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9/08/13 미주판 12면 기사입력 2019/08/12 21:37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운영

해외에서 잘못 알려진 한국 관련 정보를 신고할 수 있는 '한국바로알림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운영하는 이 서비스는 한국과 관련한 잘못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바로잡기 위해 만들어졌다. 누구나 홈페이지(www.factsaboutkorea.go.kr)와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여기서는 ▶객관적 사실과 다른 내용의 오류(한국의 공식 국가명칭 표기오류, 지명표기(로마자표기), 태극기 오기, 김치(Kimchi) 대신 기무치(Kimuchi) 표기, 한복을 한국식 기모노(Korean Kimono)로 소개하는 등) ▶사실을 의도적으로 왜곡하는 내용의 오류(동해·독도 표기오류, 임나일본부설, 동북공정(고구려사 왜곡) 등) ▶국가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오류("한국 사람들은 개고기를 주식으로 먹는다" "서울은 시멘트 숲이다" "한국은 시위가 잦다" 등) 등 해외에서 제작·생산된 대한민국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신고할 수 있다.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SNS나 고지도, 옛날 책자 등 시기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한 자료의 내용은 오류시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박동익 공인 세무사

박동익 공인 세무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