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20.02.16(Sun)

코인빗,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 '쿠코인(KuCoin)'과 협업 발표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9/08/22 01:57

최근 코인빗 2.0 프로젝트를 런칭하며 글로벌화 정책을 펼치고 있는 코인빗 거래소가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 쿠코인(KuCoin)과의 협업을 발표하며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코인빗 거래소는 이번 협업발표와 동시에 2.0 런칭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아래와 같이 발표하며 암호화폐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는 중이다.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거래소Ⅱ 종목 중 랜덤 바이백 이벤트 (기간 : 8월23일 ~ 9월 22일)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가 투자유치된 자금을 활용하여 거래소 코인(NET, DEX, DXR, DXG)의 시세방어를 하며, 거래소Ⅱ 기존 이벤트 속행하면서 기존 코인 재상장, 스왑, 에어드랍 이벤트 및 IEO 일정 등을 발표했다.

특히 주목할만한 사실은 코인빗과 쿠코인이 상호 협업 하에 마켓 데이터 및 시세를 연동중에 있다고 밝힌것으로, 이와 관련하여 박현백 코인빗 대표는 "이번 쿠코인과의 마켓 연동은 코인빗의 글로벌화 프로젝트인 '코인빗 2.0'에서 언급되었던 사항으로 해외 대형 거래소들과의 마켓페어 API 연동작업을 통해 암호화폐 시가총액 상위 200여개항목에 대해 BTC / ETH 마켓페어가 공유되는 첫번째 사례이며, 곧 협업거래소의 추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쿠코인(KuCoin)은 2017년 8월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약 456개의 마켓페어를 상장시킨 초대형 규모의 거래소로 상장 규모로는 세계 6위권에 위치하며 메이저 반열에 올라있다. 주목할만한 특징으로는 타 글로벌 거래소 대비 낮은 거래수수료 및 빠른 인출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관투자자 프로그램을 통해 기관이 거래소 내에서 직접 투자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며 유의미한 거래량을 확보하였다.

또한, 쿠코인은 12개 언어를 지원하는 등 해외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유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그 결과로 2019년도 2분기에 전세계 약 10개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창설하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급격하게 확장하여 추후 최상위 거래소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거래소 중 하나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