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3.0°

2019.09.17(Tue)

CIX, '엠카' 끝으로 데뷔 첫 음방 활동 마무리...1위까지 '실력 입증'

[OSEN] 기사입력 2019/08/22 15:33

[OSEN=지민경 기자] 신예 5인조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가 음악방송 활동을 마무리하며 성공적인 데뷔 활동을 펼쳤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지난 2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을 마지막으로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낯선사람)의 타이틀곡 'Movie Star(무비 스타)'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방송에서 CIX는 '왓 유 원티드(What You Wanted)'로 스페셜 스테이지를 꾸몄다.

지난달 23일 정식 데뷔한 CIX는 앨범 발매 전인 지난달 22일 MBC '쇼! 음악중심' 무대에 처음 오른 뒤 KBS 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Mnet '엠카운트다운', SBS MTV '더 쇼'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남다른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데뷔하자마자 큰 관심을 모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두 번째 '쇼! 음악중심' 무대에서는 폭우 속에서도 완벽한 무대를 펼쳐 시선을 모았다. 당시 비에 젖은 배진영의 모습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매 무대마다 다채로운 무대 의상과 비주얼을 경신한 CIX는 데뷔 첫 주부터 여유롭고 노련한 그들만의 매력을 입증했다.

이에 데뷔 일주일 만인 지난달 30일에는 SBS MTV '더쇼'에서 데뷔 첫 1위라는 쾌거를 이끌어내며 저력을 과시했다. 또 배진영은 지난 10일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서 스페셜 MC로 활약하며 진행 실력을 뽐냈다.

음악 방송은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은 CIX는 팬들과의 소통에도 힘썼다. 지난 5일 'CIX와 함께하는 무비 팬미팅(Movie Fan Meeting)'을 성료했고, 정식 데뷔 후 첫 리얼리티 '스위트' 8월의 주인공으로 선정돼 팬들과 더 가까이서 만났다.

CIX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5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이 된다는 뜻이다.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의미 또한 내포하고 있다.

한편, '무비 스타'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한 CIX는 이후에도 다양한 루트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방송 캡처

지민경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