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막바지 여름은 쿨하게 해변 캠핑으로

남가주 해변 캠핑장

막바지 여름을 즐기는 데는 캘리포니아 해변이 최적의 장소다. 남가주 해변 곳곳에는 해변 캠핑장들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은 라구나 해변.

막바지 여름을 즐기는 데는 캘리포니아 해변이 최적의 장소다. 남가주 해변 곳곳에는 해변 캠핑장들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은 라구나 해변.

데이나포인트에 위치한 도헤니 해변 캠핑장. 해변과 캠핑장이 맞닿아 있다.

데이나포인트에 위치한 도헤니 해변 캠핑장. 해변과 캠핑장이 맞닿아 있다.

8월의 끝자락이다. 여름의 끝인가 싶지만 인디언 썸머가 있는 남가주의 여름은 9월까지다. 이상기온만 아니라면 당분간은 물놀이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얘기다. 여름을 떠나보내기 아쉬워하는 이들에게 해안가 캠핑장은 막바지 여름을 신나게 즐길 최적의 장소다. 물놀이를 하다 백사장에 누워 낮잠을 청하고 저녁이면 바비큐로 입맛을 돋우고 밤에는 모닥불을 피우고 도란도란 나누는 이야기는… 힐링이다. 특히 해변과 맞닿아 있는 캠핑장은 오션뷰의 비싼 호텔 부럽지 않다. 물론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해변은 아무래도 바닷바람이 만드는 소음 때문에 잠을 설칠 수도 있고 일부 사이트는 산에서처럼 그늘이 많지 않아 따가운 햇볕을 감수해야 한다. 때문에 사전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사이트 사진이나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캠핑장은 온라인(www.reservecalifornia.com/CaliforniaWebHome)이나 전화(800-444-7275)로 예약할 수 있다.

도헤니 스테이트 비치 캠핑장

데이나포인트 하버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도헤니 스테이트 비치(Doheny State Beach) 캠핑장은 몇 발자국만 내디디면 바로 해변이다. 캠핑을 하면서 오션뷰를 볼 수 있다는 얘기다. 물이 따뜻한 편이어서 가족단위의 캠퍼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물놀이나 부기보드, 서핑을 즐기는 아이들이 많다.

122개의 캠프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 인기 사이트는 37~94번이다. 텐트 사이트 외에도 RV와 트레일러 캠핑 모두 가능하다. 애완동물도 함께 할 수 있다. 사이트에는 샤워장과 화장실, 피크닉 테이블 그리고 캠프파이어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캠핑장 곳곳에 나무 그늘이 많아 시원함을 더하는 것도 이 캠핑장의 장점이다. 데이나 포인트 다운타운과도 가까워서 언제든지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 7마일만 북쪽으로 올라가면 라구나 비치가 있어 다양한 공예품과 아티스트들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25300 Dana Point Harbor Dr., Dana Point

할라마비치 캠핑장

샌타바버러 카운티를 대표하는 해변 중 하나인 할라마비치(Jalama beach)는 캠핑에 최적화되어 있는 곳이다. 수영, 낚시, 서핑을 즐기는 것은 물론 산책하기에도 좋다. 해변과 캠핑장이 바로 맞닿아 있고 캠핑장 내에 편의점과 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카페에서 판매하는 할라마 버거는 꽤 유명하기 때문에 한번쯤 먹어 보는 것도 좋다. 107개의 캠프사이트가 있고 피크닉 테이블과 바비큐 시설, 온수로 샤워가 가능하다.

예약을 따로 받지 않으며 선착순이다. 한 사이트당 자동차 두 대까지 허락된다.

▶9999 Jalama Beach Park, Lompoc

레오카리요 비치 캠핑장

샌타모니카 해변에서 1번 국도를 타고 28마일쯤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레오카리요 비치 (Leo Carrillo State Beach) 캠핑장은 1.5마일의 해변이 펼쳐져 있고 수영과 서핑, 윈드서핑, 낚시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어 여름이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다. 또 모래사장뿐 아니라 조수 때문에 생긴 작은 웅덩이와 여러 개의 동굴 등이 있어 다이내믹한 해변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은 130개의 캠프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는데 해변에서 5~10분 정도 걸어들어가야 한다는 게 단점이다. 하지만 해변에서 좀 먼 대신 시카모어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줘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35000 West Pacific Coast Highway, Malibu

손힐브룸 비치 캠핑장

말리부 북쪽 포인트무구 주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손힐브룸 비치(Thornhill Broome Beach) 캠핑장은 2마일에 걸쳐 해변 뷰를 볼 수 있는 사이트로 도로와 해변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수영을 즐길 수 있지만 파도가 센 편이어서 조심해야 한다. 바닷가에서는 돌고래나 바다사자 그리고 시즌에 따라서는 고래도 구경할 수 있다. 또 멀리는 채널아일랜드가 보인다.

캠프사이트는 66개로 애완견을 동반할 수 있다. 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고 화장실과 샤워장이 겸비되어 있다. 하지만 이 캠핑장은 RV 캠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텐트 사이트는 많지 않을 뿐 아니라 그늘이 거의 없기 때문에 텐트 캠퍼에게 권장할 만한 곳은 아니다. 또 가장 가까운 편의점이 12마일 거리에 있다는 것도 감안해야 할 부분이다.

▶9000 W Pacific Coast Hwy, Malibu

카핀터리아 비치 캠핑장

LA한인타운에서 북서쪽으로 80마일 거리, 샌타바버러에서 남쪽으로 12마일 거리에 있는 카핀터리아 비치(Carpinteria State Beach) 캠핑장은 총 203개의 캠핑사이트가 있으며 해변과 가까운 편이다.

바닷가에서는 수영, 서핑,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온수도 나오고 화장실과 샤워장 등이 잘 관리되는 캠핑장 중 하나다. 가까운 곳에 상점과 식당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캠핑사이트는 8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한 대 이상의 차량은 추가 비용을 내야한다.

▶205 Palm Ave., Carpinteria

엘캐피탄 비치 캠핑장

샌타바버러에서 북쪽으로 30분거리에 있는 엘캐피탄 비치(El Capitan State Beach) 캠핑장은 공원 전체에 걸쳐 오크와 시카모어 나무가 늘어서 있어 그늘이 이곳저곳에 많은 것이 특징이다. 140여개의 캠핑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전거 트레일은 2.5마일 거리에 있는 레푸지오 비치와 연결되어 있다. 사이트마다 피크닉테이블과 모닥불을 피울 수 있는 자리가 있다.

▶10 Refugio Beach Rd., Goleta

샌엘리호 비치 캠핑장

샌엘리호 비치(San Elijo State Beach) 캠핑장은 171개의 사이트가 있으며 이중 145개가 오션 뷰를 가지고 있을 만큼 전망이 좋다. 한 사이트당 차량은 2대까지 들어갈 수 있다. 이 캠핑장이 가진 특징 중 하나는 근처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이 두 개나 있다는 점이다. 10마일 거리에 레고랜드가 18마일 거리에 시월드가 위치하고 있다.

현재 캠프사이트 내에 있는 편의점은 문을 닫은 상태로 2020년 봄부터 다시 오픈 한다.

▶2050 S Coast Hwy 101 Cardiff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