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19.12.06(Fri)

히피·아르 데코…따뜻하고 풍성하게

이은영 객원기자
이은영 객원기자

[LA중앙일보] 발행 2019/09/12 부동산 1면 기사입력 2019/09/11 13:09

올가을 인테리어 경향
미니멀리즘에서 벗어나 맥시멀리즘으로
풍부한 색상·질감과 자유로운 문양 특징

올가을 인테리어는 미니멀리즘이 퇴조하고 히피 감성과 화려한 아르 데코, 다다익선인 맥시멀리즘이 떠오르고 있다. 골드 프레임 거울과 벨벳 의자만으로도 아르 데코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에밀리핸더슨닷컴]

올가을 인테리어는 미니멀리즘이 퇴조하고 히피 감성과 화려한 아르 데코, 다다익선인 맥시멀리즘이 떠오르고 있다. 골드 프레임 거울과 벨벳 의자만으로도 아르 데코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에밀리핸더슨닷컴]

여름이 끝날 무렵 이른 아침과 늦은 밤 불어오는 바람에는 가을이 가득하다.

올가을 인테리어는 차갑고 깔끔하고 절제된 미니멀리즘을 떠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열망을 반영하듯 따뜻하고 편안하고 풍요롭다. 히피 감성의 회귀 화려한 아르 데코의 등장 많을수록 좋은 맥시멀리즘의 진입 덕분이다. 이런 분위기를 뒷받침하듯 벨벳과 곡선 디자인도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봄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한 지속 가능한 인테리어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실내 식물 화분 나무 재료 수작업 목공 등이 특징인 지속 가능한 인테리어는 도시에 거주하며 무엇인가 기르고 돌보려는 밀레니얼 세대의 열망이 반영됐다.

지속 가능한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며 실내 식물 화분 판매가 급상승 중이고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에는 실내 화분으로 장식한 젊은 도시 거주자들의 사진이 증가하고 있다.

▶지속 가능 인테리어 지속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손으로 직접 만든 인테리어 소품은 사람이 주택의 공간과 하나 되게 만들고 지구에 좀 더 접촉하는 느낌을 주는 좋은 방법이다.

바닥재나 가구 창틀도 나무 재료를 선호하는 이유다. 또한 다육 식물로 가득 찬 상자를 실내에 두면 자연이 집 안으로 들어와 공간에 자연의 색을 더한다.

온라인 가구 전문점인 메이드(Made)에 따르면 올해 식물 관련 소품 판매가 4배나 증가했다.

로열원예학회(RHS)는 관엽식물업계가 2013년 이후 해마다 10~15%씩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내 식물 화분이 급부상한 이유는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고 우울증을 완화하는 장점도 있지만 차갑고 단순한 미니멀리즘에서 싫증 난 사람들이 살아있는 식물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가을에도 식물과 더불어 등나무 구형 조명 같은 자연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나무 소품을 사용하려면 화려한 보석 색상의 가구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

▶히피 감성의 장식 컴백

이번 가을에는 차갑고 절제된 미니멀리즘과 반대로 많을수록 좋은 맥시멀리즘이 인기다. 맥시멀리즘은 풍부한 색상 많은 장식 등으로 따뜻함을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맥시멀리즘의 대표적인 스타일인 보헤미안 분위기가 돌아왔지만 다른 때와 다르게 현대적이면서도 빈티지 분위기의 곡선이 특징이다. 패턴이 가득한 천도 재등장했지만 이번 가을에는 더 깨끗하고 밝은 분위기다.

보헤미안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재미있는 질감과 문양을 자유롭게 겹쳐 사용하므로 아이들 방에 적합하다.

▶새로운 블랙 네이비

블랙은 시대와 유행을 초월한 색상이다. 올해 초부터 이미 주방 캐비닛 등 가구 색상으로 인기를 끈 네이비가 가을에도 신선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가구에 사용된다. 네이비는 민트 그린과 핑크와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소파 옆 사이드 의자로 네이비를 선택하면 너무 무겁거나 어두워 보이지 않고 깔끔하고 세련되어 보인다.

▶대담한 아르 데코 디자인

아르 데코는 기하학적 디자인 인공 재료(금속 같은) 및 대담한 색상이 특징이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아트 데코가 정점에 도달했지만 올가을 다시 부활할 예정이다.

미니멀리즘과 정반대인 아르 데코는 공간에 많은 질감과 시각적 아름다움을 가미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다. 리빙룸에 골드 프레임 거울과 벨벳 겨자색 의자를 매치하는 것만으로도 가을에 어울리는 아르데코 분위기를 쉽게 연출할 수 있다.

▶곡선 디자인 가구

지난 몇 년 동안 집안은 실용적인 직선 가구가 가득했다. 하지만 이번 가을 본격적으로 부드러운 곡선의 가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곡선형 가구는 공간을 보다 넓고 편안하게 이끄는 힘이 있다. 특히 이번 가을에는 곡선 디자인의 의자가 인기다.

▶맥시멀리즘 주인공m 벨벳

아르 데코부터 보헤미안까지 맥시멀리즘의 주인공인 벨벳은 이번 가을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천이다. 벨벳은 현대적인 디자인의 가구에 사용해야 빅토리아 시대 분위기처럼 너무 클래식해 보이지 않고 공간에 따뜻한 분위기를 불어넣는다.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