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6.0°

2019.10.18(Fri)

MC몽, 10월 말 컴백+콘서트로 돌아온다..싸늘한 여론 반전시킬까 [종합]

[OSEN] 기사입력 2019/09/17 23:52

[OSEN=지민경 기자] 가수 MC몽이 밀리언마켓에 새 둥지를 틀며 본격적인 활동 기지개를 편다.

지난 17일 MC몽이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밀리언마켓과의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다시금 MC몽을 향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솔로 가수로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MC몽은 지난 2010년 군대에 가지 않기 위해 어금니 등을 일부러 뽑았다는 병역 기피 의혹이 불거지면서 활동을 중단했다. 그는 2012년 5월 대법원에서 병역기피 혐의에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입대 연기 혐의에 대해서는 공무집행방해 혐의가 인정됐다.

이후 MC몽은 2014년 5년 만에 '6집 MISS ME OR DISS ME'로 컴백하며 음원차트를 다시 한 번 휩쓸었고, 2016년에도 7집 'U.F.O'를 발매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그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음원은 지난 2017년 2월 공개한 '반창고'가 마지막이다.

오는 10월 말 컴백을 예고한 MC몽은 10월 25~26일 양일간 서울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되는 MC몽 단독 콘서트 ‘몽스터 주식회사’를 개최한다. 

이는 MC몽의 3년만의 솔로 공연으로, 수트와 선글라스를 장착한 MC몽의 이미지가 담긴 포스터와 ‘제1회 주주총회 : 할로윈파티’라는 테마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처럼 논란 이후 긴 공백 끝에 오랜만에 공식 활동에 나서는 MC몽. 하지만 그에 대한 대중의 시선은 여전히 싸늘하다. 특히 국내에서 민감한 병역 이수에 휩싸인 MC몽을 향한 부정적인 반응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발매한 MC몽의 음악들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이번에 공개될 새 앨범 역시 기대된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새 앨범과 콘서트로 다시 한 번 대중 앞에 서게 된 MC몽이 싸늘한 시선을 딛고 여론을 바꿀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밀리언마켓

지민경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