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휴스턴한인시민권자협회, 10월 27일 ‘한인조기투표일’ 지정

휴스턴 시장·시의원 선출, 11월 선거에 한인동포 투표 참여 촉구
10월 27일 해리스카운티 주민인 한인동포들의 투표 적극 참여 요청

휴스턴 시민권자협회가 오는 11월 5일(화)에 있는 휴스턴 시장과 시의원 선거, 텍사스주 10헌법 개정을 위한 투표 등 각종 선거에 한인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기자 간담회를 지난 16일(월) 오후 12시부터 코리아하우스에서 개최했다.

신현자 시민권자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는 11월 5일에 개최되는 휴스턴 시장과 시의원 선거에 한인동포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오는 10월 27일(일)을 ‘한인조기투표일’로 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선거의 유권자 등록마감은 10월 7일(월)이며 조기투표일은 10월 21~11월 1일 12일 간이다. 이에 따라 한인조기투표일자(Harris County 주민 해당)인 10월 27일(일) 오후 1시~오후 6시까지 ‘Trini Mendenhall Sosa Center’ (1414 Wirt Rd. Houston, TX 77055)에서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신현자 시민권자협회장은 이번 선거에 대해 시장후보 12명과 16석의 시의원자리를 높고 많은 후보들이 출마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과반수(50%+1)를 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결국 12월 14일에 결선투표할 가능성이 많다. 휴스턴 시의 주민만이 시장과 시의원 선거에 참여할 수 있고 휴스턴 이외의 해리스카운티 주민들은 텍사스 주 10개의 헌법 개정안에 대해서만 찬성과 반대 투표를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선거일인 11월 5일(화)에는 어떤 커뮤니티의 선거 센터(Community Voting Center)에서도 투표가 가능하다며 해리스카운티 주민들은 해리스카운티, 포트밴드카운티 주민들은 포트밴드카운티의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와 관련 한인유권자들의 등록신청을 받기 위해 한인시민권자협회에서는 9월 중에는 21일(토) 상록대학, 22일(일) 한인중앙장로교회, 28일(토)서울교회 그리고 10월 6일(일)에는 갈보리침례교회에서 유권자등록을 받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10월 10일(목)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휴스턴한인회관에서 휴스턴 시장선거에 출마한 시장후보들과 휴스턴 지역 시의원후보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질 것이라고 밝히고 많은 한인들이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인조기투표일은 우리 한인동포들이 같이 모여 투표함으로 우리의 목소리를 내자는 것으로 여러 해 동안 선거 때만 되면 해온 것으로 투표할 때 도움이 필요한 어른신들이 투표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통역관으로 같이 들어가서 투표하는 것을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신현자 회장은 “그 동안 여러번 해리스카운티의 Clerk인 Dr. Diane Trautman과 면담한 결과 한인조기투표일에 질서 있게 참여하기 위해서 시민권자협회와 자원봉사자들은 투표장 건물 밖 100ft 밖에서 기다려야 하고, 유권자 되시는 한인동포여러분께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오셔서 저희들을 도우미로 같이 데리고 가셔야 한다. 그러니 선거투표와 관련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투표장에 오시면 투표소 내로 먼저 들어가지 마시고 한인봉사자들을 찾아서 같이 투표장에 들어갈 수 있도록 요청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시민권자협회 관계자도 “오는 11월 선거에는 많은 지역주민들이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지원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투표에 동참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하고 “한인조기투표일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한인회, 노인회, 휴스턴 시민참여센터, 체육회 등 여러 한인단체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많은 회원들이 한인조기투표일에 나와서 투표할 수 있도록 단체장님들께서 격려해 주시고 권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교회 연합회에서는 주일 예배 후에 많은 동포들이 투표하고 집에 가도록 목사님들의 적극적인 광고가 필요하고. 또 어르신들을 모시고 가는 교회 밴들도 꼭 투표장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셔서 투표하실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신회장은 한인조기투표일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자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조기투표일 기간 중 노인회관에서 어르신들을 투표장에 모시고 가서 투표하게 도와 주실 분도 필요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 줄 것을 부탁했다. 신현자 시민권자협회장 281-703-3827.

이덕용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