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7.0°

2019.11.19(Tue)

SAT / ACT 점수 제출 [ASK미국 어드미션 매스터즈-지나김 대표]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09/27 16:42

지나김 / 대표

▶문= 대학에 SAT 점수를 제출할 떼 모든 점수를 제출해야 하나요?

▶답= 그렇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학마다 이에 대한입시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지원할 대학들이 이에 대해 어떤 규정을 해놓고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SAT나 ACT 점수 제출과 관련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우선 지원자가 응시한 모든 시험 점수를 요구하는 대학들이 있습니다. UC버클리나 조지타운 대학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모든 점수를 요구하는 이유는 지원자의 가장 높은 점수와 가장 낮은 점수를 살펴보려는 의도도 있지만, 여러 회 응시를 통해 지원자의 점수가 어떤 모습을 보였는지를 보고 싶어합니다. 만약 상승하는 모습이라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명문대의 경우 꾸준하게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또 일부 대학에서는 모든 점수 제출을 필수가 아닌 권고사항으로 두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모든 점수를 제출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요즘 대학들이 많이 채택하는 있는 방식 중 하나가 ‘수퍼 스코어’입니다.
이는 자신이 응시한 시험의 과목별 점수를 비교한 뒤 과목별 점수에서 가장 높은 것만을 골라 대학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차 시험에서 영어가 700점, 수학이 600점이었는데, 2차에서 영어 600점, 수학 700점이라면 제출 점수는 영어 700, 수학 700점으로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식도 대학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즉 어떤 대학은 시험날짜에 상관없이 가장 높은 과목점수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반면, 또 어떤 대학은 특정 날짜에 가장 높은 점수를 인정하기도 합니다.

‘스코어 초이스’란 규정을 정해놓은 대학도 있습니다. 이는 지원자가 응시한 시험들 중 가장 높게 점수가 나왔던 날짜의 것을 대학에 보내는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를 수퍼스코어와 혼동하기도 하는데 응시날짜의 결과를 비교하는 것이지, 원하는 가장 높은 점수를 보내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한 두 번 치른 시험에서 만족할만한 점수를 얻지 못했을 때 세 번째 응시를 통해 재도전의 기회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대학이든 점수가 심하게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지원자에게는 큰 관심을 가질 수 없을 것입니다.

때문에 항상 말씀드려왔듯이 충분히 준비한 뒤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문의: (855)466-2783

www.theadmissionmasters.com

관련기사 어드미션 매스터즈 지나김 대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