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FAFSA 작성 시 유의점들 [ASK미국 어드미션 매스터즈-지나김 대표]

지나김 / 대표

▶문= FAFSA는 꼭 신청해야 하나요? 주의할 것은 무엇이 있나요?

▶답= 10월1일부터 FAFSA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FAFSA는 쉽게 말해 학생의 재정상황을 파악해 얼마나 보조를 받을 수 있고, 부모가 부담해야 할 비용을 계산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기서 보조란 대학에서 제공하는 무상 지원금과 융자금을 모두 포함합니다.

즉 이것이 제때 제출돼야 보조를 받을 수 있고, 사립대에 지원할 경우에는 FAFSA와 함께 CSS프로파일이란 양식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FAFSA를 작성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자녀에게 맡기지 않고 부모가 직접 하는 것입니다. 집안의 재정상황을 자녀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작성과 제출을 가급적 일찍 마치도록 해야 합니다. 대학들마다 마감일을 잘 확인하고 이에 늦지 않아야 한정된 펀드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소셜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부모와 학생의 소셜번호를 기재할 때 기억에 의존하지 않고 카드를 보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는 자녀가 어느 대학에 지원하는 지를 정확히 기재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해당대학들은 학비보조에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이때 FAFSA에서는 10개 대학까지 기재할 수 있는데, 추가해야 할 경우 FAFSA 어카운트에 로그인을 한 뒤 ‘Make FAFSA Corrections’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섯 번째는 정부에 공식 등록돼 있는 성명을 기재하도록 해야 합니다. 집이나 친구들 사이에서 부르는 이름이나 닉네임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여섯 번째는 FAFSA는 한 해 보고로 끝나는 게 아닙니다. 매년 해야 필요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는 부모의 혼인관계를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하지만 매년 이를 잘못 기재하는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덟 번째는 FAFSA의 핵심 내용인 세금보고가 연방국세청(IRS) 것과 맞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에 대학지원을 하는 학생이라면 2018년 소득에 대한 세금보고서 내용이 들어가야 합니다. 즉 올 초 IRS에 보고한 내용이 됩니다.

아홉 번째로 남학생은 18-25세에 해당할 경우 Selective Service System에 등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출하기 전 서명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서명이 없으면 이 신청서는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문의: (855)466-2783

www.theadmissionmaster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