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알아두면 유용한 식품 상식 - 해외에서 인기 많은 한국 음식-

안녕하세요! 요새 일명 ‘먹방’ 이라고 하지요? 즉 먹는 방송이 아주 인기입니다. TV 프로그램에도 한국 연예인들이 해외에서 한식류를 전파하는 방송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이민자들은 해외에 살면서 외국인과 식사하는 경우도 있게 마련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외국인은 한국인이 아닌 사람들이라고 봐주십시요/사실 미국에선 저희가 외국인이니..)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은 뭐가 있을까? 라고 생각하시면 보통 불고기, 비빔밥 정도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2018년 한식 브랜드 ‘비비고’에서 주한 외국인 1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순위를 소개 하겠습니다. 평균 7년 이상 한국에 체류한 여러 나라의 외국인이 참여했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외국인과 한국 식당에서 식사 할 기회가되면 추천 해 주시길 바랍니다.
12가지 음식을 소개 하겠습니다. 순위가 있으니 12위 부터 1위로 가는 순서대로 소개 하겠습니다.
12위 – 만두
어떻게보면 ‘라자니아’와 조금 비슷한 느낌이 있긴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꼽혔습니다.
11위 –떡갈비


달달한 양념에 씹는 식감까지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은 떡갈비가 11위 입니다.
10위 – 된장찌개
된장 특유의 냄새 때문에 된장찌게를 꺼리는 외국인이 많지 않을까 싶었는데, 좋은 순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야들야들한 두부와 씹는 맛이 일품인 채소가 외국인의 입맛을 잡았다고 합니다.
9위 – 갈비탕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의 국물에 큼지막하게 들어간 갈비까지, 고급스러운 맛으로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8위 – 김치찌게
맛있는 김치에 돼지고기 듬뿍 또는 참치 가득, 은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김치찌개는 8위입니다.
7위 –삼계탕
삼계탕은 외국에서도 치킨 수프라고 건강식이라서 다 좋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특히 운동선수들도 좋아한다고합니다. 지금은 은퇴한 메이저리거 훌리오 프랑코가 삼계탕 메니아였다고 합니다.
6위 –김치
두 유 노우 김치? 라는 유행어도 있죠. 한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김치!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으로도 유명해져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맨하탄 첼시 마켓에서까지 김치를 팔 정도이니 김치의 인기는 상당합니다.
5위- 닭도리탕
푸짐한 살에 뭉근히 익은 채소와 감자! 국물 한 숟갈 떠서 밥에 쓱쓱 비벼 먹는맛에 빠지만 외국인도 헤어나올 수 없다는 닭도리탕이 7위였습니다.
4위 – 비빔밥
한식의 대표주자인 비빔밥! 6위로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푸짐한 채로를 고추장 또는 양념간장(매운거 싫어하는 분들)에 비비면 최고의 맛이지요
3위 – 육계장
다양한 채소가 듬뿍 들어간 칼칼한 국물! 면을 넣어도, 밥을 말아도 맛있는 육계장이 5위 였습니다.
2위 – 찜닭
요새 한국에 나오는 찜닭은 매콤한 맛부터 달달한 맛, 치즈를 올리기까지 여러가지의 찜닭을 판매하고 있다고합니다. 요새 찜닭이 비빔밥등을 재치고 신흥 한식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1위 – 불고기
역시 대망의 1위는 달달한 불고기가 차지했습니다. 외국인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불고기의 비결은 역시 달짝지근한 양념과 고기의 조화라고 보여집니다. 몇 년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불고기! 대단합니다.

이 외에도 삼겹살과 순댓국, 양념치킨, 갈비 등 여러 가지 음식이 언급 되었답니다.
참고 부탁 드리며 혹시 외국인들과 식사 하실 때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mart 이주용 차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