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7.0°

2019.11.19(Tue)

당뇨, 콜레스테롤에 대한 소고 [ASK미국 건강-임대순 의학박사]

[LA중앙일보] 발행 2019/10/03 경제 12면 기사입력 2019/10/02 17:49

임대순 / 의학박사

▶문= 당뇨, 콜레스테롤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답= 대한민국은 유독 당뇨와 고지혈증으로 인한 심장질환, 뇌경색, 치매가 많은 민족이 되었다. 또한 위암, 대장암, 간암, 갑상선암 등은 세계 최고의 발생률을 자랑한다.

'왜 그런가'에 대해서 의문을 던져 보지 않을 수 없다.

여러분들은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스스로 체크해 보시기 바란다.

1. 단백질은 암을 일으키고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므로 나쁜 음식이다. 2. 탄수화물은 건강식품이다. 3. 고혈압 약은 평생 먹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늦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 4. 콜레스테롤 약은 몸에 해가 되므로 음식과 운동이 먼저다. 5. 당뇨는 뚱뚱해서 생기며, 외국 사람들이 더 많이 생긴다. 6. 당뇨 약은 부작용이 많아서 가급적 늦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 7. 인슐린 주사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8. 햇볕은 30분 정도면 충분하다. 9. 골다공증 치료는 비타민 D가 아니라 골다공증 약이다. 10. 비타민 D 혈중 농도가 전 세계에서 제일 낮은 나라는 대한민국이 아니다. 11. 비타민 D는 30 ng/ml 정도면 충분하다.

발암 물질은 지방이다. 지방을 먹으면 이를 소화 시키기 위해 담즙이 나오는데, 이 담즙은 콜레스테롤이 간에서 담즙으로 변화되어 만들어진다. 탄수화물은 당을 올리고 콜레스테롤을 만드는데 쓰인다. 닭이 탄수화물만 먹고 하루 종일 운동해도 매일 달걀노른자 속에는 많은 콜레스테롤이 있다. 단백질은 암을 일으키지도 않으며 당도 올리지 않는다.

비타민 D는 다른 비타민처럼 음식으로 섭취할 수 없으므로 충분히 햇볕을 쪼이거나, 이보다 간편하게 약으로 보충이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단백질을 멀리하고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당뇨와 콜레스테롤의 증가는 필연적으로 따라온다는 것이 밝혀졌다. 여기에 비타민 D의 부족이 더해져 서론에서 언급한 질환이 세계 1 위를 차지하는 민족이 되었다.

약은 잘못된 식습관과 비타민 D 결핍에 따른 각종 암과 혈관 질환, 그리고 골다공증 치매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 더 많은 단백질 섭취와 비타민 D 섭취가 꼭 필요하다.

▶문의: (213) 381-3630

관련기사 임대순 의학박사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