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2.6°

2018.01.20(SAT)

[JBC 리포트]한국어,영어 1:1 언어교환 친구되고 싶다면

[중앙방송] 기사입력 2009/01/05 09:25

앵커멘트) 타인종 사람들 중에도 한국어나 한국문화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런데 알고 싶어도 막상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 할 지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미국인들을 상대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무료로 가르쳐주는 모임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윤주호 기자가 전합니다.

앵커후멘트) 코리안 랭귀지 앤 컬쳐 클럽의 한국어,영어 언어 교환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한인들이나 한국어 교육 자원 봉사에 나서고 싶은 분들은 전화 818-585-4183 번으로 연락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자)한류를 접해 한국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 찾거나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 타인종 사람들은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도 큰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한국에 대한 관심은 한인 친구가 있는 미국인이나 또 한인타운에서 일하고 있는 타 커뮤니티 사람들 또 한인 중에서도 입양아 출신 등 여러 부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 문화, 한국말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가르쳐주는 한인 단체가 타인종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리안 랭귀지 앤드 컬쳐 클럽은 지난 2005년부터 이 일을 시작해 이들에게 한국어 수업 등을 제공하고 있고, 현재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니 윤 대표입니다.
<녹취>한국말로 음식 주문도 하고 싶고 재밌다는 한국 드라마도 이해하고 싶고 한국 친구와 의사소통을 한국말로 하고 싶고....

함께 단체를 운영 중인 황효빈씨는 최근에는 한국말을 배우고자 하는 미국인과 영어를 배우고자하는 한인을 1:1로 연결해주는 언어교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녹취>
황효빈씨 : 수업만 듣는 것 외에 개인 투터나 한국인 친구를 얻어서 한국말을 연습하고 싶어해요...또 어디선가 이 곳에 한국말보다 영어가 편한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한국에서 오신지 얼마 안된 분들이 한국말 도우미를 하면서 영어를 배우려는 한인들도 있어서 저희가 1:1 언어 교환 친구도 연결해 줍니다.

코리안 랭귀지 앤 컬쳐 클럽은 오는 10일 코리아타운 도서관에서 한국어 워크샵을 진행하고, 25일에는 설날 이벤트를 준비해 미국인들에게 뜨거운 떡국맛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jbc 뉴스 윤주호입니다.


Branded Content

 

오늘의 핫이슈

달라스 프랜차이즈 엑스포 한국어 특별 세미나 ,인천행 왕복 항공 티켓 경품

포토 뉴스

Follow Us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