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60.5°

2018.06.20(WED)

Follow Us

[JBC 리포트] 없어서 못줘! 렌탈폰, 프리페이드 폰 인기

[중앙방송] 기사입력 2009/01/05 17:58

앵커>
무비자 시대를 맞아 미국을 방문하는 한인들이 크게 늘면서 핸드폰 렌트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입이 쉽고 사용이 편리한 프리페이폰도 인기라고 하는데요. 이희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무비자 시대를 맞아 핸드폰을 렌트해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업소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비용을 아끼기 위해 로컬 한인들도 핸드폰을 렌트하거나 프리페이드 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고 여기에다가 무비자로 단기 여행자들이 늘면서 렌탈폰의 물량은 부족할 정도입니다.

<녹취> 폰이 없어서 거기서 하도 빌려가는 사람이 많다고, 다른데서 하나 구해와서.. 거의 한시간 기다렸다가 받았다.

렌탈폰 업체 올스타의 경우 지난주, 수요 급증으로 급히 물량 확보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녹취> 1) 한국오시는 분들 하고, 15-20% 정도.. 2) 옛날보다 늘었다. 렌탈을 하는 방법이 제일 좋으니까 거의 그렇게 많이 하신다.

보통 15일에서 한달 정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핸드폰 렌탈을 가장 선호하고 있습니다. 예년에 비해 최소 20%에서부터 2배 이상 이용객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OK 렌탈폰 제인 김 사장입니다.
<녹취>

렌탈폰은 한국 로밍 서비스보다는 통화비용이 저렴하고 크레딧 기록이나 소셜 번호 없이 개통이 가능해 보다 편리해 많은 여행객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녹취> 1) 여행객 녹취: 한국서 로밍해오는 것보다는 훨씬 싸니까.. 2) 통신 업체마다 다르긴 하지만 분당 2달러 정도로보시면 됩니다. 많이 비싸죠.

일정액을 미리 납부하고 사용하는 프리 페이드 폰은 미국 입국 여행객뿐 아니라 로컬 고객들에게도 인깁니다.

불경기로 생활비 절약에 나선 소비자들 중 통화 사용료를 조절을 위해 프리페이폰을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녹취> 크레딧 없는 분들은 계약이 안돼니까, 비싼 디파짓이 부담이거나 사용 많이 안하시는 분들은 프리페이가 낫죠..

업소들은 무비자 입국 시대가 열리면서 한인 셀룰러폰 대여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가입과 사용이 편리한 렌탈폰의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JBC 뉴스 이희정입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