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91.0°

2019.10.16(Wed)

ACT 시험제도 변경 [ASK미국 어드미션 매스터즈-지나김 대표]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10/09 13:11

지나김 / 대표

▶문= ACT 시험제도가 무엇이 바뀌는 것인가요?

▶답= 주관처는 이를 통해 학생들의 대입경쟁력을 높이고 장학금 수혜 기회를 넓히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2020년 9월부터 시행됩니다

최근 ACT 주관처가 발표한 3가지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시험과목 중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골라 다시 응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처음에 영어, 수학, 과학, 작문을 치르고 난 뒤 결과에 따라 자신이 제대로 실력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판단되는 과목을 선택해 재시험을 치르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전체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본인이 원할 경우 종전과 다름없이 전체시험을 치를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수퍼스코어를 대학에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ACT는 응시자들에게 영어, 수학, 과학, 작문의 과목별 점수와 함께 이들을 합산해 계산한 점수(composite)를 함께 알려줍니다. 수퍼스코어는 학생이 그동안 치른 ACT 점수 결과들 중에 과목별 최고 점수를 골라 대학에 보내도록 함으로써 너무 많은 응시를 하는데 따른 경제적 비용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대학에 따라 점수 요구 방식이 저마다 다르다는 점입니다. 즉 어떤 대학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의 입시요강을 정확히 파악하고 결정해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응시자는 기존과 같은 방식의 종이시험과 온라인 시험 중 하나를 선택해 응시할 수 있습니다.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온라인 시험의 가장 큰 매력은 결과가 이틀 정도면 응시자에게 통보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동안 종이시험을 응시할 경우 결과가 나오는데 최소 2주 이상이 소요됐고, 작문시험까지 치렀을 경우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시험을 간단하게만 생각해서는 안되는데,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소개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이 시험은 주중이 아닌 이미 예고된 전국 시험일인 주말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단 교육구나 주차원으로 시험이 진행될 경우 학교 일정에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란인이라고 해도 집에서 치르는 게 아니라 정해진 시험장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응시자는 시험장에 자신이 사용하는 랩탑이 아닌 주관처가 제공하는 컴퓨터만 이용해야 합니다.

▶문의: (855)466-2783

www.theadmissionmasters.com

관련기사 어드미션 매스터즈 지나김 대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