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19.11.18(Mon)

줄기세포가슴성형 후 지방 생착률을 높이는 사후관리 방법은?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LA중앙일보] 발행 2019/10/10 경제 11면 기사입력 2019/10/09 17:37

신동진 전문의

▶문=줄기세포가슴성형 후 자가지방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사후관리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줄기세포가슴성형은 자가지방 생착률을 기존 10~20%에서 평균 70%로 끌어올리며 단 1회 시술로도 만족스러운 볼륨 확보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후관리에 따라 생착률이 변동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먼저 흡연은 절대적으로 금물입니다. 담배의 주요 성분인 니코틴은 혈관의 생성이나 확장을 막고 기존 혈관도 수축시켜 지방 조직 생착을 막는 해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포로 구성된 인체조직이 활성화되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산소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갓 이식한 지방조직이 생착되기 위해서는 새로이 혈관이 자라나 효과적으로 산소를 전달해야 합니다. 니코틴은 이를 방해해 지방조직에 산소가 전달되지 못하게 막습니다. 그 외에도 담배에는 일산화탄소, 사이안화수소 등 수천가지의 유해물질이 있습니다.

수술부위의 붓기를 뺀다고 마사지나 경락 등으로 압력을 가해서도 안됩니다. 압력을 가하면 이식 조직이 신체로 재 흡수되는 빈도가 높아집니다. 붓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병원의 처방약을 복용하고 시간이 경과하기를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며, 인위적으로 압력을 가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다이어트나 운동도 피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경우 부종은 빨리 가라앉지만 이식 부위의 지방 조직이 생착되지 않고 사멸될 수 있습니다. 과격한 유산소·근육 운동 등도 지방 생착률 저하를 심화시키므로 가슴 지방이식을 받은 경우 제대로 된 조직 생착을 확인한 후 시작하는 편이 좋습니다.

줄기세포가슴성형 전문 병원에서는 수술 후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성형 수술을 받았다면 병원에서 시행하는 각종 테라피와 사후관리 코칭 프로그램 등에 적극 참여해 생착률을 관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지켜야 할 것이 많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큰마음 먹고 오랫동안 말하지 못했던 신체적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시술 받았다면, 3~6개월 정도 일부 생활을 절제하는 조금의 노력을 더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내 몸'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은 '내 노력'입 니다.

▶문의: 82-2-1666-1301(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관련기사 [줄기세포 성형외과] 신동진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