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1.0°

2019.11.12(Tue)

MCAT합숙 캠프 [ASK미국-교육 폴 정 박사]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10/11 09:47

폴 정/의·치대 컨설팅 그룹 대표

▶문= MCAT공부는 어떻게 해야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나요?

▶답= 스템 연구소에서 매년 여름 방학과 겨울방학에 진행하고 있는 MCAT합숙 캠프가 이번 여름 방학에는 6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5주간 Buena Park 스템 연구소 사무실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강사진들은 MCAT시험에서 모두 520 점 이상을 받고 미국 명문 의대에 합격한 의대생들이다 보니 배우는 학생들과 격의 없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훨씬 더 효과가 좋았다.

학생들은 아침 8시부터 점심과 저녁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밤 10시까지 오직 공부에 몰두하느라 고생은 했지만 마지막 캠프를 마치고 떠날 때 한결 같이 하는 말은 캠프에 오기를 너무 잘했다는 것이다. 이제 MCAT공부를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았고, 점수를 잘 받을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한다.

합숙 캠프는 끝났지만 학생들은 MCAT시험 볼 때까지 앞으로 4-6주는 더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야 한다. 다른 기관과는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으로 학생들을 도와주는 스템 연구소는 캠프 후에도 학생들이 시험 볼 때 까지 연습 할 수 있는 문제를 계속해서 제공해 주고 일주일 단위로 스케쥴 관리하면서 지도해 주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 개개인의 능력에 맞게 시험 볼 시기 또한 조언해 주고 있다.

의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감당해야 하는 많은 과정 중에 가장 어려워하고 가장 큰 고비를 겪는 것이 MCAT 시험이다. 그 동안 많은 학생들을 지도 하면서 어떤 학생들은 MCAT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의대를 포기하는가 하면, 여러 번 MCAT시험을 봐도 연습할 때 보다 터무니 없이 점수가 낮게 나오는데도 포기하지는 못하고 고시 공부하 듯 반복해서 시험 준비만 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상담해보면 이런 학생들은 열심히 했다고는 하는데 너무 비효율적으로 공부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많은 학생들이 MCAT시험을 준비할 때 케플란, 프린스톤 리뷰 등과 같은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재 및 온라인 문제를 구입해서 공부한다. 이런 학습교재와 온라인 시스템으로 혼자 공부해도 고득점을 받는 학생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비용이 비교적 적게 들고 편리하다는 이유로 쉽게 온라인 MCAT코스를 등록했다가 별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다. 열심히 공부했는데도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학생들은 좌절하여 자신감을 상실해 의대 진학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그래서 스템의 컨설팅 팀 안에서 지도하는 학생들 만큼은 MCAT점수 때문에 의대 진학을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 주기 위해 시작한 것이 MCAT합숙 캠프다. 이런 열정을 갖고 MCAT 합숙 캠프를 시작한지 벌써 5년이 되었다. 한 번의 캠프 참여로는 충분하지 않아 겨울 캠프에 또 한번 더 참여해 공부하겠다는 학생들도 있을 만큼 스템 연구소 MCAT 합숙 캠프의 효과를 신뢰하고 있다.

스템 연구소 컨설팅 그룹은 그동안 MCAT 캠프를 진행 하면서 얻게 된 많은 경험이 의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그 어떤 것 보다도 도움이 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문의: 714) 400-2080 www.stemri.com

관련기사 교육 폴 정 박사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