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7.0°

2019.11.19(Tue)

악동뮤지션, 26일째 음원차트 1위…'물 만남 물고기' 리릭 비디오 공개

[OSEN] 기사입력 2019/10/19 20:26

YG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장우영 기자] 악동뮤지션이 26일째 음원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악동뮤지션의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20일 낮 12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벅스, 네이버 등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굳건히 유지했다.

악동뮤지션은 쟁쟁한 음원 강자들 사이에서도 근래 보기 드문 차트 장기 집권으로 이른바 ‘가을 신드롬’을 만들어 냈다는 평가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 하는 이별 가사와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노래로 악동뮤지션의 가을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했다.

음악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이 곡은 가온차트 41주차(10월 6일~12일)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누렸다. 또한 ‘항해’에 담긴 10곡 모두 3주 연속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악동뮤지션은 또 이날 낮 12시 공식 SNS를 통해 수록곡 ‘물 만난 물고기’ 리릭 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영상은 '물 만난 물고기' 멜로디 흐름에 맞춰 가사가 떠오르며 이찬혁 이수현의 아기자기한 사진들과 함께 꾸며졌다. ‘우리가 노래하듯이, 우리가 말하듯이, 우리가 예언하듯이 살길, LIVE LIKE THE WAY WE SING’이라는 악동뮤지션의 진정성 담긴 후렴구가 듣는 이의 귀와 마음 속을 파고 든다.

악동뮤지션 이찬혁은 ‘물 만난 물고기’에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며 이 곡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찬혁은 앨범 제작기 ‘항해일지’에서 “’물 만난 물고기’가 이번 신보의 모티브가 됐다”며 “앨범 속 음악들을 의인화 시킨다면 ‘물 만난 물고기’는 감독 역할,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주인공”이라고 밝혔다.

신보 ‘항해’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악동뮤지션은 오는 12월 14일과 15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elnino8919@osen.co.kr

장우영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