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1.0°

2019.11.16(Sat)

올해 8승 무패 '여고 배구팀' 주역은 한인

[LA중앙일보] 발행 2019/10/23 미주판 8면 기사입력 2019/10/22 19:44

LA 한인타운 새언약학교
2년 연속 지역리그 '챔피언'
오는 24일부터 플레이오프

 한인타운 소재 크리스천 사립 새언약학교의 고교여자배구팀이 최근 CIF리그 챔피언에 올랐다.

한인타운 소재 크리스천 사립 새언약학교의 고교여자배구팀이 최근 CIF리그 챔피언에 올랐다.

기독교 사립학교로 한인이 운영하는 명문 새언약학교(New Covenant Academy.교장 제이슨 송)가 여자 배구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최근 새언약학교 여자 배구팀이 올시즌 8승0패의 기염을 토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CIF 인터내셔널 리그 챔피언이 됐다. 미동부 대학들의 스포츠리그가 아이비리그이듯이 CIF(California Interscholastic Federation)는 고등학교 스포츠 집합체로 LA카운티를 비롯해 OC 리버사이드 샌버나디노 벤투라 샌터바버러 샌루이스오비스포 인요카운티 등의 공사립 고교가 회원으로 있는 단체다.

NCA여자배구팀은 오는 24일 오후 6시 알바라도와 베벌리 인근 레이크 스트리트 커뮤니티센터에서 샌루이스오비스포의 쉔돈스쿨과 플레이오프게임을 갖는다. 지난해 남자농구팀도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바 있다.

여자배구팀 로건 애쉬데일 코치는 "학교의 꾸준한 투자 학생들의 열정에 힘입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선수들이 열심히 연습하고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이슨 송 교장은 "학생들이 교실에서만 배우고 성장하는것이 아니다"며 "운동을 통해서 팀워크 선의의 경쟁 끈기 훈련 등에 대해 배운다. NCA는 농구 배구 축구는 물론 타 종목도 준비중이며 중학교 남학생 농구팀도 좋은 성과를 걷고 있다"고 말했다.

새언약학교는 한인 미주 이민 역사상 처음으로 설립된 크리스천 사립학교로 지난 21년간 LA지역에서 운영돼 왔다. WASC 정식 인준은 물로 국제학사프로그램 (IB DP)도 제공한다.

초중고등학교에 순위를 주는 Niche.com이 캘리포니아 최우수 크리스찬 학교 6위로 소개했다. 킨더가튼부터 12학년까지다.

▶주소: 3119 W. 6th Street LA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