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6.0°

2020.10.25(Sun)

"온라인 마켓, 석 달 만에 안착"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9/10/25 경제 2면 기사입력 2019/10/24 17:42

TLG인터넷마켓 박현도 사장
이베이 통해 선글래스 판매
창업 후 얻은 자신감이 재산

이베이를 통해 프라다와 버버리 등 최고급 브랜드 안경을 온라인 판매하는 TLG인터넷 마켓 1호점인 '타임리스 글래시스'의 사무실. [사진 타임리스 글래시스]

이베이를 통해 프라다와 버버리 등 최고급 브랜드 안경을 온라인 판매하는 TLG인터넷 마켓 1호점인 '타임리스 글래시스'의 사무실. [사진 타임리스 글래시스]

"저의 실적을 돌아보니 마냥 뿌듯합니다. 3개월간 투자금 2만8500달러를 들여 첫 달에 총 89개 매출 판매금액 2960달러84센트(1650달러 순익), 두 달째는 총 141개 매출 판매금액 4260달러38센트(2200달러 순익), 셋째 달에는 총 189개 매출 판매대금 6919달러29센트(3600달러 예상순익)를 기록했습니다."

이베이에서 고급 브랜드 선글래스를 판매하는 체인회사인 TLG인터넷 마켓 1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박현도 사장은 지난 3개월 동안 사업자 수습기간을 마친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TLG인터넷 마켓은 프라다와 버버리 등 최고급 브랜드 안경을 주요 아이템으로 내세워 이베이 셀러로 성공한 럭스굿즈(The Lux Goods Inc.) 제임스 강 대표가 한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파트너(디스트리뷰션 단위 셀러)를 확대하고 있는 사업체다.

박 사장은 이번에 수습 과정을 거치면서 온라인 마켓 사업은 판매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배웠다고 말한다.

"우선 이 사업의 특성상 얼굴, 성별, 나이, 인종, 국가를 불문하고 소통하는, 제한 없이 열린 장 속에서 거래를 시작하면서 세계 각지 그리고 미국의 모든 주에 있는 사람들과 거래로 관계를 맺기 시작해 어떤 분들과는 이미 고정적인 단골 거래처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처음에는 이베이 거래 내역이 일천해 피드백이 단 몇 건에 불과했는데 3개월이 지난 지금은 98개의 '좋아요'를 받았고, 너무 많은 감사 e메일을 받으니 어리둥절할 뿐입니다.

TLG인터넷 마켓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최초 사업 출발자금(브랜드 안경 구입)으로 2만 달러 초기자금이 필요하다. 초기에는 연 수입 2만 달러부터 시작해 개인의 노력과 집중도에 따라 연 수입 10만 달러도 가능하다는 것. 만약 사업이 안 되면 남은 재고는 물품에 이상이 없는 한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만에 하나 실패를 한다고 해도 큰 투자비용의 금전적인 손해를 보지 않는다는 것이 강 대표의 설명이다. 계약 기간은 3년.

TLG인터넷 마켓 창업 문의는 indesign_max@naver.com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