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겉바속촉’ 비결은? “숙성”

둘루스 돼지고깃집 ‘숙달돼지’
명이나물, 치즈 곁들여 풍미 더해

숙달돼지 한접시(3인용)에는 숙성생목살, 숙성생삼겹살, 항정살, 돼지주물럭, 생포갈비, 갈매기살 등이 치즈, 파인애플, 감자, 버섯 등과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75.99달러.

숙달돼지 한접시(3인용)에는 숙성생목살, 숙성생삼겹살, 항정살, 돼지주물럭, 생포갈비, 갈매기살 등이 치즈, 파인애플, 감자, 버섯 등과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75.99달러.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애틀랜타 한인 상권 중심지인 둘루스에 삼겹살 문화 본토인 한국식 메뉴와 분위기를 현지에서 그대로 재현해 낸 고깃집이 있다. 바로 ‘숙달돼지’다.

지난 2월 플레전트 힐 로드 선상에 문을 연 숙달돼지는 프리미엄 숙성돼지를 선보이고 있다. 익을 ‘숙’, 통달할 ‘달’, 이름에서부터 ‘숙련된 달인의 돼지고깃집’이라는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모든 콘셉트는 한국의 숙달돼지와 동일하지만 고기는 로이 김 사장이 미국 농장에서 최상의 원육 품질을 고려해 직접 공수한다.

숙달돼지는 고기 맛의 정점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숙달돼지의 고기는 진공 포장 안에 넣어 습식 숙성을 하는 ‘웻 에이징(Wet aging)’ 방식으로 11~13일 동안 숙성한다. 각 고기별 숙성 일자, 숙성 온도, 숙성 관리자 등이 적힌 ‘스펙’도 공개된다. 로이 김 사장은 “상위 프리미엄 등급의 돈육만을 취급하며 7일 이상 저온 숙성해 살코기와 지방질이 부드럽고 고기 본연의 육즙이 살아있다”면서 “보통 100g을 숙성하면 20% 정도는 손실되기 마련이지만 최고의 고기를 손님에게 제공하기 위해 ‘숙성’을 선택했으며 혹 숙성이 잘못되면 과감하게 폐기한다”고 말했다. 3cm 이상의 두터운 고기는 그릴에 숙달된 직원이 무쇠판에서 직접 구워준다.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숙성돼지 한 접시(3인용)는 숙성생목살, 숙성생삼겹살, 항정살, 돼지주물럭, 생포갈비, 갈매기살 등 돼지고기가 부위별로 나온다. 콤보 메뉴에는 치즈, 파인애플, 감자, 버섯이 제공된다. 숙달돼지는 치즈, 고기, 와사비를 함께 먹는 ‘치즈 삼합’을 추천했다.

개인별로 제공되는 안데스 소금, 생 와사비, 생포소스, 마늘 기름장 등은 고기에 풍미를 더한다. 달짝지근한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명이나물,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구는 양념겉절이, 직접 만든 장아찌와 생포소스 등이 돼지고기와의 궁합을 자랑한다.

점심식사 메뉴로는 함박스테이크, 뚝배기김치찌개, 매운 돼지불고기 등이 숙달돼지를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 사장은 “앞으로도 변치않는 맛으로 한인 여러분에게 최고라 인정받도록 고기의 질과 맛에 있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주소: 2550 Pleasant Hill Rd Ste 111, Duluth, GA 30096
▶문의: 470-514-561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