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92.0°

2020.09.30(Wed)

스타덤PC방, PC방 창업 시 이것만은 꼭 확인해야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기사입력 2019/11/04 22:50

모든 흐름에 유행이 존재하듯 창업에도 유행하는 업종과 아이템이 존재하기 마련. 창업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안정적인 창업 1순위로 꼽히는 PC방창업 역시 유행하는 브랜드와 스타일 등이 존재한다.

최근 피씨방창업에서 트렌드로 꼽히는 것은 바로 '특사양'과 '게임대회' 이벤트다. 여기서 '특사양'이란, 고사양을 넘어 해당 PC방창업 브랜드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의미한다. 반드시 그 곳에 가야만 볼 수 있는 시그니처와 같은 아이템들이 단골 확보와 신규 고객 유입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의 경우가 대표적. 스타덤PC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고유의 아이템을 대거 장착해 고객을 끌어들이며, 타사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특허권 및 상표권을 대거 보유하는 등 차별화 아이템 관리에 공을 들이고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자동 센서를 통해 간편하게 자외선 살균 처리해 주는 PC방 책상
'UV클린데스크'와 같은 방식으로 헤드셋을 살균하는 헤드셋 보관함 'UV헤드셋BOX'가 대표적. 여기에 스타덤PC방의 상징과 같은 상하 배치 방식의 듀얼 모니터 '헤드업 모니터'와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되어 스마트폰 없이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터치 모니터' 등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아이템을 대거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스타덤PC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진성 고객을 유지해 안정적인 PC방창업을 이끌 수 있게 하는 것이 스타덤PC만의 운영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체 게임대회를 개최해 대외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고, 각 가맹점 별 신규 고객 및 마니아 고객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가맹점 오픈 이벤트와 같은 1회성 대회에 국한되지 않고, 게임대회 아카데미 운영, 스타덤 게임 리그 개최 등 정기적인 행사를 마련해 E-SPORTS의 메카가 되는데 기여하고 있다.

관계자는 "스타덤PC는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E-SPORTS 구단을 운영하는 기업이며, 스타덤 E-SPORTS 팀은 현재 배틀그라운드 한국 1부 리그인 PKL에서 활약하며 팬덤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규 가맹점의 경우 매월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이와 같은 경쟁력 아이템을 무상으로 지원받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관계자는 "신한은행 등 1금융권을 통한 고액 창업비용 대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도록 애쓰고 있다"며, "PC방창업을 꿈꾼다면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유행성이 될 것인지 장기적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인지 꼼꼼히 따진 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