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19.12.10(Tue)

[마케팅 트랜드] 로컬 서비스업체의 매출 기회 <1>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19/11/07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19/11/06 14:02

새롭게 떠오르는 구글 광고 이용하면
홈서비스 전문 업종에 성장 기회 열려

전기, 플러밍, 냉난방 업종 등 홈 서비스 전문업체가 있다면, 매우 반가운 매출과 사업 성장 기회가 열리고 있다. 이런 업종에 종사한다면 주의 깊게 읽어보라. 커다란 사업 성장의 기회의 문이 열렸고 아는 사람만 크게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진 지식과 능력에 따라 몸값은 다르게 매겨진다. 가치에 비례하기 때문이다. 로컬 사업 광고나 홍보의 경기장에서도 이 규칙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광고의 효과도 광고주가 얻는 실제적 가치에 비례해서 가격이 매겨진다.

하지만, 수확하는 가치와 지불하는 비용을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드물지만 조용히 찾아올 때가 있다. 시장의 평형점(equilibrium)에 단기적 불균형이 생기는 황금 기간을 말한다.

◆불공평한 기회가 열린다

자주 오지는 않지만 이런 기회를 포착하는 오너들은 이를 모르는 경쟁사를 쉽게 추월할 수 있다. 기회가 증폭하는 시기를 잡았기 때문이다. 경쟁사도 알지 못하는 확실한 혜택을 먼저 발견해서 붙잡았다고 생각해보라. 엄청난 경쟁 우위를 거머쥐는 거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경쟁사도 하나둘 이 기회를 발견하면서 내가 얻는 혜택도 줄어들 수밖에 없다. 결국엔 모두가 예전처럼 같은 경기장에서 동일한 규칙을 가지고 경쟁하게 된다.

◆규칙을 뛰어넘는 사업 성장 기회

똑똑한 사업가는 이런 불균등한 기회를 잘 찾아낸다. 늘 한발 앞서 사업체를 키운다. 포화된 경기장에서 똑같은 규칙으로만 경쟁하면 쉽고 빠른 질주는 이루지 못한다. 초기 구글 광고 기회를 기억하는가? 처음 구글이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지금처럼 구글 광고에 사활을 걸고 뛰어든 사업체의 숫자는 그리 많지 않았다. 당연히 얻어가는 수확에 비해서 광고비는 말도 안 되는 만큼 낮게 책정이 됐다.

이를 감지한 소수의 로컬 사업가들이 말도 안 되는 구글 초기 광고비의 혜택을 톡톡히 보면서 고객을 싹쓸이했다.

물론 초기에만 가능한 기회의 창이었다. 지금은 광고하겠다는 업소들이 미친 듯이 많아졌고, 오를 대로 오른 광고비 때문에 그때처럼 쉬운 돈벌이는 더 이상 찾아볼 수 없다.

◆떠오르는 구글 로컬 서비스 광고

하지만, 새로운 구글 광고가 지금 떠오르고 있다. 아직은 지역별로 제한된 업종에서만 가능하다. 이용하는 사업체도 많지 않아 특별한 기회가 된다. 비용도 엄청나게 싸고, 고객과 연결된 숫자만큼 후불로 지불한다. 핸드폰으로 고객 문의를 쉽게 관리하고, 구글이 자신이 직접 서비스 업체 뒤에서 보장해준다. 가장 좋은 건 대부분 경쟁사들은 잘 모르고 있다는 사실이다.

평형점에 불균형이 생긴 것이다. 구글이 주는 로컬 서비스 광고가 왜 지금 시장의 평형점을 불균형으로 만들고 있는지, 어떻게 하면 이걸 내 사업체에 적용해서 크게 앞서갈 수 있는지 다음 시간에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