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4.0°

2020.06.04(Thu)

골프 서비스와 연계한 하이온 코인, 직상장 거래 초읽기

김현옥
김현옥 기자

기사입력 2019/11/12 00:07

하이원코인

하이원코인

새로운 골프 문화를 지향하는 하이온 코인이 11월 18일(월) 직상장된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코인과 달리 하이온 코인은 사전에 ICO나 프리세일로 판매하지 않고 직상장으로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기존 코인은 ICO나 프리세일로 선투자를 유도하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골프 코인인 하이온은 탄탄한 재단과 안정적인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 거래소 직상장으로 최종 결정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하이온 코인은 고객에게는 사전투자로 인한 불안감을 방지하며, 향후 폭넓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전달할 것으로 평가된다.

하이온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암호화폐를 실물경제에서 지불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 다양한 골프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을 걸로 관심을 모은다. 최근 코인이 기술적 가치는 물론, 실생활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코인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는 하이온 코인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관심사다.

ERC-20 기반인 하이온 코인의 총 발행량은 2억 개로 유통 60%, 회사 보유분 40%로 구성돼 있다. 하이온 코인은 이번 직상장을 통해 투자를 유치할 예정으로 다양한 골프 산업 관련 프로젝트를 실행하며 코인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하이온 코인의 관계자는 “현재 골프 산업은 전체 스포츠 산업에서 산업채 수가 17.8%에 이를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며 세계 최정상급 국내 선수들의 활약으로 골프의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하이온 코인은 골프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는 물론, 골프 산업 성장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과의 융합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하이온 코인을 활용한 플랫폼은 기존의 골프 예약 애플리케이션보다 쉽고 편리한 부킹&조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하이온 플랫폼은 모바일 및 PC 등 모든 환경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건 물론, 특히 모바일 이용자에게는 스마트폰의 GPS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온 플랫폼에서는 골프장 그린의 등고와 코스를 3D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상현실 시스템인 VR 복합도입을 통해 오락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홀인원 키오스크와 연동된 다양한 이벤트에는 하이온 코인을 사용해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티업(게임 시작) 전 경품탐험을 통한 선물상자 취득, 골프 티칭 및 코칭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한 동영상 강의 제공, 오프라인 1:1 코치 매칭 등 다양한 서비스에도 하이원 코인을 활용할 수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