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연재해 관련해 주의할 점 [ASK미국 부동산- 곽재혁 에이전트]

곽재혁/부동산 에이전트

▶문= 최근에 캘리포니아의 이상 기후와 더불어 자연재해가 빈번합니다. 이와 관련해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요?

▶답= 최근 캘리포니아는 습도의 증가와 겨울 강수량의 증가, 잦은 대형 산불, 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지진 등으로 여러 재해의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잦은 대형 산불로 많은 주택이 피해를 보고 있고 주택 보험과 주택 유지비용이 상승하고 주택 구입 시 화재 위험이 높은 지역의 보험 가입이 거부되어 비싼 보험료를 지불하거나 보험 거부로 융자가 안 돼 딜이 취소되기도 합니다. 산 쪽에 위치한 고가 주택은 밸류에 타격을 입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습도가 증가하면서 각종 해충의 증가와 터마이트의 급속한 번식으로 주택 구입 시 방역을 한 주택도 짧은 기간 내에 추가로 터마이트 피해가 발생해 주택 상태가 나빠지거나 해충 방역에 관한 책임 소재를 계약서에 포함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겨울철 강수량 증가는 장기적으로 캘리포니아에 물 부족 사태를 막는 측면도 있지만 지반이 약한 해안가 주택의 붕괴 위험 때문에 장기적으로 신규 주택의 건축비를 상승시키고 기존 주택 구입 시 바이어들이 별도로 안전도 추가 검사를 하는 경우 구입 비용 증가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 빅원 공포로 단독 주택은 지진보험에 가입하고 기존 콘도 단지는 HOA에 지진 보험을 추가하는 경우가 최근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주택 유지 비용과 구입 시 추가 비용 발생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주택 매입 시 화재보험과 지진보험, 추가로 가능한 홍수보험에 대한 estimate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화재보험의 경우 자동차 보험 등과 합산해도 지역에 따라 프리미엄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산불 다발 지역은 융자 시 화재보험으로 인한 여러 가지 영향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해안가 주택은 인스펙션 시 소금기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한 페인트 상태 등 외부 상태의 전반적인 조사를 철저히 해야 하며 구조공학 전문가를 고용해서 안전도 체크를 하는 게 좋습니다. 산사태 가능 지역은 대비책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주기적으로 터마이트와 해충 방역을 권합니다. 주택은 지진보험 등을 추가 가입하고 인컴 프로퍼티는 정기적인 해충 방역과 해충 방역의 책임 여부를 리스계약서에 추가하기를 권합니다.

▶문의: (213) 663-5392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