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6.0°

2019.12.12(Thu)

[V하트비트] 몬스타엑스-방탄소년단 2관왕…ITZY-TXT '글로벌 루키' (종합)

[OSEN] 기사입력 2019/11/16 05:37

[OSEN=박준형 기자]몬스타엑스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 스타들과 팬들의 교감은 뜨거웠다.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는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가 열렸다. 방송인 오상진이 MC를 맡았다.

‘V하트비트’는 201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에 이어 드디어 국내로 확장해 개최되는 V라이브만의 글로벌 이벤트다. 디지털 플랫폼으로서 가지는 강점과 V 팬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 익스클루시브 혜택을 접목한 것으로, 올 한 해 V라이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2팀의 아티스트와 5팀의 신인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이들 중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를 가린다.

국내에서 개최되는 ‘V 하트비트’에는 NCT, AB6IX,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넬, 호피폴라, ITZY, CIX, 마마무, 몬스타엑스, 갓세븐 등 K팝을 대표하는 스타들과 앤 마리(영국), 누 프억틴(베트남), 아프간(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스타들이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몬스타엑스는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탑12’, ‘브이라이브 글로벌 파트너십’ 상을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전 세계에서 ‘몬 베베’를 만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몬 베베’와 같이 걸어가는 몬스타엑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몬스타엑스와 함께 방탄소년단도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탑12’,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를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탑 12’에는 갓세븐,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아이콘, 엑소, NCT, 트와이스가 선정됐다. 가장 먼저 수상의 영광을 안은 몬스타엑스는 “ V라이브를 사랑하는 이유는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월드투어 당시 V라이브로 전 세계 팬들에게 우리 공연을 보여준 적이 있는데 잊지 못할 추억이었다. 팬클럽 ‘몬베베’ 사랑한다”고 말했다.

‘브이라이브 글로벌 루키 탑5’에는 CIX, AB6IX, 엑스원,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름을 올렸다. ITZY는 “시상식에 참여한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영광인데 글로벌 루키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팬들 덕분에 이 상을 받은 것 같다. 많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활동 하면서 사랑 받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는데, 그 덕분에 즐겁고 행복하게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도 팬들과 멋진 내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고, AB6IX는 “항상 팬들과 소통을 하려고 하는데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팬들의 자부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남겼다.

해외 인기 아티스트들도 ‘V 하트비트’에 참석해 무대를 꾸미고 자리를 빛냈다. 그 주인공은 영국 가수 앤-마리, 베트남 가수 느 푸억틴, 인도네시아 톱 가수 아프간이다.

‘2002’라는 곡으로 올해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영국 가수 앤-마리도 ‘V하트비트’에 참석했다. 가온차트 6월 월간 순위에서 디지털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 부문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한 앤-마리는 지난 7월 페스티벌 참석차 내한했으나 공연이 취소돼 직접 장소를 빌려 무료 게릴라 공연을 열며 한국 팬들에 대한 애정을 보인 바 있다.

올해 데뷔 11주년을 맞이한 아프간은 인도네시아 최고의 발라드 가수로, 아시아 전역에 팬을 두고 있다. 각종 국내외 시상식에서 최고의 아티스트로 수상할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이날 ‘V 하트비트’에서도 감미로운 발라드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느 푸억틴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솔로 가수 겸 배우로,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베트남 국민 가수다. 팝, 락, 발라드, R&B,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대표 만능 아티스트 느 푸억틴은 절제된 안무가 돋보이는 무대로 감동을 선사했다.

잔나비는 ‘브이라이브 디스커버’ 상을 받았다. 잔나비는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우리를 발견해주셔서 감사하다. 팬들에게도 감사하고, 앞으로도 건강한 음악 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이날 ‘V 하트비트’에는 주우재, 허영지, 김강훈, 강홍석, 구구단 미나, 홍현희, 제이쓴, 이현이, 최희, 이유비, 송해나, 백지영 등이 시상자로 참석해 시상식을 빛냈다. /elnino8919@osen.co.kr

이하 2019 브이라이브 V 하트비트 어워즈 수상자(작)

페이보릿 아티스트 월드와이드 : 앤-마리

브이라이브 글로벌 파트너십 : 몬스타엑스, 마마무

브이라이브 디스커버 : 잔나비

페이보릿 웹시리즈 액터 : 이나은, 최보민

페이보릿 V 뷰스타 : 후니언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더 모스트 러브드 웹시리즈 : ‘에이틴2’

페이보릿 아티스트 인도네시아 : 아프간

페이보릿 아티스트 베트남 : 느 푸억틴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탑 12 : 갓세븐,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아이콘, 엑소, NCT, 트와이스

브이라이브 글로벌 루키 탑5 : ITZY, C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엑스원, AB6IX. 

장우영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