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하수정 기자] '겨울왕국2'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예매율이 90%에 육박했다.
2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겨울왕국2'의 실시간 예매율은 89.2%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예매 관객수는 83만 2,457명으로 어마어마한 수치를 나타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2014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전편 '겨울왕국'의 후속편으로 5년 만에 2편이 나왔다. 당시 1편은 OST '렛잇고'가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에서도 천만 관객을 돌파한 바 있다.
국내 관객들이 '겨울왕국2'를 향해 높은 관심을 드러내면서, 첫날 오프닝 스코어를 기대케 했다.
한편, 같은 날 박스오피스 1위는 '블랙머니'로, 지난 19일 1,103개 스크린에서 10만 6,498명의 관객을 불러모아 누적관객수 127만 5,188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이어 2위는 '신의 한 수: 귀수편', 3위는 '82년생 김지영', 4위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5위는 '엔젤 해즈 폴른' 순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하수정 기자
'김건모 성폭행' 주장女 인터뷰 공개…강용석 "피해자 또 있다"
정경심 재판부 "검찰, 자꾸 그러면 퇴정" 법정서 공개경고···왜
한인 남성 ‘물뽕 성폭행’ 체포
"폭행으로 안와골절, TV 안 나왔으면"…김건모, 성폭행 의혹 이어 추가 폭로 [종합]
[속보] '마약혐의' 홍정욱 딸, 징역 2년6개월·집행유예3년
'세계경영 기수'에서 추락까지, 비운의 기업인 김우중 별세
탄핵·북한에 속끓는 트럼프…딸 이방카마저 스캔들 터졌다
"정경심 기소 한달 지났다, 보석 검토" 법원, 검찰 늦장 질책
국회법 바꿔 '패트 처벌' 막는다는 김재원 꾀···여당 "헛된 꿈"
'엎친 데 덮쳤다' 김건모, 성폭행 의혹 ing→욕설 폭행 추가 의혹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