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8.0°

2020.04.03(Fri)

메디케어 선택 요령은? [ASK미국 메디케어/건강보험-폴 선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플래너]

[LA중앙일보] 발행 2019/11/21 경제 11면 기사입력 2019/11/20 18:12

폴 선 /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플래너

▶문=시니어 메디케어 수혜자입니다. 2020년에 어떤 플랜, 어떤 보험 회사를 선택해야 할지 알고 싶습니다.

▶답=메디케어 파트 A(병원 보험), 파트 B(의료보험)로 구성되어 있는데, 파트 A와 B를 갖고 있으면 의료비용의 약 80% 혜택을 제공받고 나머지 20% 의료비용과 처방약 보험 파트 D는 별도로 본인이 부담하거나 해결해야 하는데, 매월 별도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20%에 대한 보충 보험 (GAP 보험)과 처방약 보험 파트 D를 구입할 때에는 거주 지역, 플랜 종류, 나이, 흡연 여부 등에 따라 매월 약 200-300 달러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근래 들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갖고 있는 파트 C 플랜 (어드 벤 테지 플랜)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캘리포니아의 경우 여러 건강보험 회사가 경쟁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엘에이, 오렌지,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벤추라 카운티 등의 경우 파트 C 플랜 가입 시, 별도의 보험료 없이 처방약 보험 파트 D를 제공받고 입원, 수술, 각종 검사와, 한방 침술, 안경, 헬스클럽 멤버십, 비아그라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도 있으며, 2020년에는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를 상당 부분 환불해주는 플랜도 있습니다.

메디케어 파트 A, B와 메디칼(메디케이드)을 동시에 갖고 있는 경우, 메디케이드 형태가 FULL 메디케이드와 SOC (SHARE OF COST) 메디케이드를 갖고 있는 경우 다를 수 있습니다.

FULL 메디케이드의 경우 20% 의료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지만, SOC 메디케이드의 경우 20% 의료혜택 중 일부를 부담해야 합니다. 근래 들어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메디칼)을 갖고 있는 분들의 파트 C 플랜 가입은 치과서비스, 보청기, 한 방 침술, 안경, 헬스클럽 멤버십, OTC (처방전 없이 구입)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 선택하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처방약, 건강 상태, 재정상태, 거주 지역 등에 따라, 경험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험 에이전트와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입니다.

▶문의: (213)503-6897

관련기사 폴 선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황세희 박사

황세희 박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