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6.0°

2019.12.07(Sat)

달라스 전경을 한눈에… ‘고층 건물 신축’

[텍사스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11/26 10:40

딥 엘름 스트리트에 16층 상점·사무실 복합 건물 건축 발표돼

딥 엘름에 신축될 16층 신축 빌딩 스카이 라운지 테라스 조감도 [출처 5G 스튜디오]

딥 엘름에 신축될 16층 신축 빌딩 스카이 라운지 테라스 조감도 [출처 5G 스튜디오]

달라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딥 엘름(Deep Ellum) 지역에 새로운 랜드마크 건물이 들어설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달라스 모닝뉴스 보도에 따르면 갤리러아 달라스를 건축한 고층건물 신축 전문 부동산 개발업체인 힌스(Hines)사가 달라스 다운타운 동쪽에 사무실과 상점이 들어서는 복합 고층 건물 신축을 발표했다.

신축으로 들어설 고층 다용도 복합건물은 우버사의 달라스 지사 건물이 들어서는 곳과 불과 몇 블럭 사이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돼 달라스 내 신축 붐 현상이 일어나는 것에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힌스사는 이번 신축 건물 입지를 딥 엘름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 신구 상권이 복합적으로 위치해 있는 이 지역만의 확장 잠재력에 매력을 느꼈다고 밝혔다.

16층으로 이뤄진 건물에는 15,000스퀘어핏 면적이 거리 앞 상점, 상점과 사무실로 20만스퀘어핏 규모의 면적이 들어설 것으로 힌스사는 발표했다.

건물 내에는 다양한 메뉴의 식당과 함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건물 디자인은 빈티지와 모던 스타일이 융합한 느낌이 강조될 전망이다. 디자인은 달라스 건축사 5G 스튜디오가 맡아 2021년부터 신축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건축설계를 준비할 계획이다.

달라스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를 겸한 고층 테라스는 딥 엘름의 주요 명소가 될 것으로 도시 전문가들은 평가하며, 새로운 스타일의 신축 건물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조훈호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