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5.0°

2019.09.15(Sun)

한인타운 재개발 예산, 미드시티 전용 불보듯

[LA중앙일보] 발행 2009/02/03 경제 3면 기사입력 2009/02/02 19:51

LA시의회 '1백만불 안건' 4일 표결

LA한인타운에 배정된 재개발 예산이 또 다시 미드시티 지역으로 전용될 것으로 보인다.

LA시의회는 내일(4일) 윌셔센터-코리아타운 지역에 배당된 재개발 예산 가운데 100만달러를 미드시티 지역으로 전용하는 안건을 정식 표결에 부친다.

이번 안건은 시의회내 특별한 반대 의견이 없어 통과가 유력시되고 있다.

예산 전용안에는 윌셔센터-코리아타운 지역의 재개발 예산 중 100만달러를 크렌셔 불러바드 선상 10번 프리웨이 남쪽으로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불러바드까지 총 2.5마일에 걸친 구간의 도로정비 및 미화 작업에 사용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번 예산 전용안은 지난해 11월 열린 LA시 커뮤니티재개발국(CRA/LA) 보드 미팅에서 통과돼 LA시의회의 조정 결정만을 남겨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산 전용은 공청회 등 공식적인 절차없이 CRA 내부적으로도 결정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LA한인회 이창엽 이사장은 "더 큰 문제는 앞으로 윌셔센터-코리아타운 개재발 프로젝트와 미드시티 프로젝트의 통합이 추진되고 있다는 점"이라며 "두 지역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합쳐지기 이전에도 이미 수차례에 걸쳐 예산 전용이 이뤄진 것에 미뤄 통합 반대에 주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재희 기자

관련기사 LA한인타운 재개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