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새크라멘토비는 DMV 업무현황 보고서를 인용해 민원인 대기 시간이 전에 비해 큰 폭으로 줄었다고 보도했다. DMV가 지난 9월 작성한 보고서는 지역 DMV 사무소를 늘리고 직원 충원을 통해 민원인 대기시간과 불편을 줄였다는 내용이 담겼다.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DMV 민원인 대기시간이다. 현재 민원인이 예약을 하지 않고 지역 DMV를 방문하면 평균 38분을 기다린 뒤 리얼ID(Real ID)나 운전면허증 신청 및 갱신 등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는 1년 전 평균 73분을 대기해야 했던 것과 비교하면 48%나 줄어든 수치다.
DMV는 이 같은 업무 효율성 증대 원인은 직원 충원과 민원인 방문 감소라고 전했다.
내년 10월 1일부터 시행하는 리얼ID는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총 670만 명이 발급받았다. 하지만 아직도 2150만 명이 리얼ID를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 10월 1일 전까지 약 1000만 명이 리얼ID를 신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2020년 10월 1일부터 공항시설 및 연방정부 기관은 기존 운전면허증 또는 신분증(ID)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공항 보안검색대 심사나 연방정부 기관을 방문하려면 리얼ID?여권?영주권 소지가 필수다.
가주 DMV에 따르면 리얼ID 발급을 위해서는 사전예약→사무소 방문→구비서류 제출 과정을 밟으면 된다.
리얼ID는 웹사이트(https://realid.dmv.ca.gov/)로도 신청할 수 있다. 구비서류는 ▶여권 또는 출생증명서 ▶소셜시큐리티 카드 또는 W-2서류와 함께 거주지 증명서류 2종(유틸리티 고지서, 은행 고지서, 차량등록증, 셀폰 고지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발급 수수료는 35달러다.
리얼ID 신청 및 발급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유튜브(youtu.be/eIMqo2hghSE)를 참고하면 된다.
트럼프 '김정은 적대행동하면 잃을게 너무 많아…사실상 모든것'(종합2보)
北 "동창리서 중대시험···北지위 바뀔 것" ICBM 엔진시험 가능성
"공공수혜자 영주권 제한 당연"…연방 항소법원 지지 판결
밥상 날리던 혹독한 아버지, 내 인생 단련시킨 트레이너
‘성폭행 의혹’ 김건모…‘미우새’ 프로포즈 내용 그대로 방송
'73만명 분량 필로폰 유통' 최대 마약조직 두목 2심서 징역 9년
꼴불견이라고? 나는 산티아고 순례길의 한글 낙서가 반가웠다
美FBI '해군기지 총격, 테러행위로 추정 수사'…동기 규명 주력
'해군 항공기지 총격범, 범행 전날 총기난사 동영상 시청'
벤츠 마이바흐 이어 렉서스SUV 포착···김정은 전용차 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