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아빠는 '포옹 담요'…엄마는 캐시미어 스웨터

부모·자녀 연말선물



칠드런스 플레이스(Children's Place)에서 내놓은 패밀리 파자마.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족 맞춤 패밀리 파자마나 가족 이름이 적힌 머그컵도 인기다.


칠드런스 플레이스(Children's Place)에서 내놓은 패밀리 파자마.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족 맞춤 패밀리 파자마나 가족 이름이 적힌 머그컵도 인기다.
























뭘 받으면 좋아할까 마음 먼저 잘 살펴야
가격 비해 성능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인기
청소년ㆍ대학생 자녀는 IT 최신 기기에 '환호'






곧 크리스마스다. 가족에 대한 사랑을 선물로 표현할 때다. 사실 선물은 돈도 돈이지만 마음씀이 포인트다. 비싸지 않은 작은 선물일지라도 아내가 남편이, 엄마가 아빠가, 아들과 딸이 정말 갖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헤아려 손에 쥐어줄 때 기쁨과 고마움은 배가 된다. 그런데 그런 선물은 평소 대화도 자주 하고 서로의 일상에 관심이 있어야 가능하다. 잘 모르겠으면 무엇을 갖고 싶은지 물어보는 것이 상책이지만 그럴 경우 예상했던 선물이라 '서프라이즈 효과'는 반감된다. 가족에게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하는 시기, 가족의 마음을 찬찬히 들여다보는 기회로 삼아도 좋을 듯하다.



다음은 전문가들이 추천한 올해 인기 선물들이다.




▶아버지
◆JBL 플립 4(JBL Flip 4) 블루투스 스피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2018년에 이어 올해도 전문가들이 베스트 블루투스 스피커로 꼽았다. 작은 크기에 비해 볼륨이 상당히 크고 저음도 또렷하게 잘 들려 음악을 즐기는 아버지에게 좋은 선물이다. 3.5시간 충전하면 최대 12시간 재생이 가능하고 방수기능이 있어 낚시나 등산 등 야외활동을 하면서도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아마존 가격 89.95달러.




◆그래비티 가중 담요(Gravity weighted blanket)

잠을 잘 자는 것도 복이다. 그만큼 불면의 고통을 겪는 사람이 많다는 얘기다. 신생 스타트업인 그래비티사의 담요는 신경계 안정을 통해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주는 담요로 올해 가장 핫한 선물 아이템이다.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좋은 치료가 포옹이라는 과학적 연구결과에 따라 이 담요를 덮으면 누군가 자신을 포옹하는 것처럼 느끼며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너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으면서 부드럽고 포근하다. 오리털이나 솜털 대신 공기가 잘 통하는 작은 고밀도 플라스틱 알갱이를 넣어 온몸을 골고루 눌러준다. 15, 20, 25파운드 세가지 무게로 나와 있어 자기 몸무게의 10%에 해당하는 제품을 고르면 된다. 아마존 가격 249달러.




◆피트비트 차지 3(Fitbit Charge 3)

심박 센서가 내장돼 있어 편리하게 생체정보를 보며 운동량을 측정하는 기기인 피트니스 트래커는 건강을 챙겨야 하는 아버지들에게 좋은 선물이다. 특히 사무실 책상에 주로 앉아 지내는 아버지에게는 잠시 일어나 산책이라도 할 수 있게 알려주는 손목에 찬 개인 트레이너다. 가볍고 디자인도 깔끔해 패션용으로도 손색없다. 아마존 가격 139.95 달러.




▶어머니
◆제이크루(J. Crew) 캐시미어 스웨터


추운 겨울 예쁘고 따뜻한 캐시미어 스웨터는 어머니들에겐 겨울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올 겨울은 캐시미어가 패션 대세라고 할만큼 백화점과 의류업체들에서 캐시미어를 소재로 한 다양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고급스러움과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킨 제품들이다. 특히 제이크루(J. Crew) 캐시미어 스웨터는 23가지의 다양한 컬러와 적당한 길이감을 자랑해 어느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가격은 98달러




◆룰루레몬(Lululemon) 요가 매트

어머니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요가는 폐경기 이후 중년 여성의 심리적 안정에 효과가 있으며 몸매관리 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각종 병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다. 요가 강습을 받으면 더 좋겠지만 집에 요가 매트라도 있으면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배울 마음을 낼 수도 있고 하다못해 스트레칭이라고 할 수있다. 프리미엄 요가 전문 브랜드인 캐나다의 룰루레몬에서 나온 요가 매트는 손바닥이 착 달라붙는 느낌이 좋고 미끄러짐이 전혀 없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이다. 가격 68달러




◆이유파이 로보백 11s(The Eufy RoboVac 11s)

구석구석 알아서 말끔히 청소해주는 로봇 청소기는 청소가 일인 어머니들에게는 효자 선물이다. 성능 좋고 소음 적은 이유파이(Eufy)사의 로보백 11s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베스트 선물 톱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업체 특허 기술인 BoostIQ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흡입력을 높였으며, 단단한 바닥부터 두께감이 있는 카펫까지 모두 청소가 가능하고 높이가 다른 바닥은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청소한다. 가격은 159.99달러.




▶청소년 자녀
◆애플 에어팟(Apple AirPods) 프로


값이 좀 비싸서 그렇지 자녀들에게 선물하면 기쁨의 환호성을 들을 수 있는 애플의 최신 무선 이어폰이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이 뛰어나고 편안한 착용감에 더 길어진 배터리 사용시간까지, 최근 애플이 내놓은 제품 중에서 가장 성공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0월말 출시돼 웨어러블 분야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정가는 249달러다.




◆이노기어(InnoGear) 에센셜 오일 디퓨저

방에 은은히 퍼지는 아로마향은 피곤함을 덜어주고 심신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여주고 숙면 효과도 있다. 100% 천연 에센셜 오일로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아 작년에 비해 134%나 매출이 늘었다. 이노기어 제품은 타제품에 비해 넉넉한 용량으로 11시간까지 지속되며 원하는 향으로 갈아넣기가 용이하다. 업그레이드된 150ml가 여섯 종류 오일 병을 포함해 29.99달러다.




◆래브파워(RavPower) 보조 배터리

스마트폰으로 세상과 소통하며 수시로 사진과 영상을 찍어 올리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필수품다. 특히 래브파워(RavPower) 보조 배터리는 휴대용이지만 파워뱅크라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대용량으로 30분이면 아이폰을 50%까지 충전시킬 수 있다. LED 디스플레이로 남은 배터리 용량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여행할 때 편하게 쓸 수있으며 두개의 USB포트가 있어 기능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아마존 가격 39.99달러




▶어린이 자녀

울던 아이도 춤추게 하는 '핑크퐁 아기상어(Pinkfong Baby Shark)'가 올해 미국에서도 열풍을 일으켰는데 '아기상어'와 관련된 많은 장남감 중에서 특히 태블릿이 잘 팔리고 있다. 물론 진짜 태블릿은 아니다. 버튼을 누르면 '아기 상어' 노래가 나오고 숫자와 글자를 가르쳐주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마존 가격 16.99달러.



디즈니 애니메이션 '프로즌2'가 나왔으니 연말 어린이 선물로 '프로즌2' 캐릭터 상품들을 빼놓을 수는 없을 듯하다. '노래하는 엘사 패션 인형'은 월마트 가격이 19.88달러이고 엘사와 녹 세트는 아마존 가격이 29.99달러다.

신복례 기자 shin.bongly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