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2.0°

2020.08.12(Wed)

“올 한해도 수고했어”…셀프 기프팅 주목

[LA중앙일보] 발행 2019/12/09 미주판 9면 기사입력 2019/12/09 10:11

온라인 핫 아이템
레트로 장난감·로봇 제품 등
'나에게 선물' 좋은 품목 많아

연말연시를 맞아 온라인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올해 트렌드는 옛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 장난감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최신 기술이 접목된 전자제품 등도 주목되고 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온라인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올해 트렌드는 옛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 장난감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최신 기술이 접목된 전자제품 등도 주목되고 있다.

연중 가장 큰 쇼핑 시즌이 돌아왔다.

추수감사절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연말 할러데이까지. 가족, 친구, 지인 등에게 각종 선물을 건네는 시기인 만큼 소비자들의 지갑도 크게 열리는 기간이다. 특히 나에게 선물하는 셀프 기프팅이 연말연시 인기 소비 트렌드로 주목받으면서 이를 공략하는 아이템들도 많아졌다.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보다 모바일 앱 또는 데스크톱으로 쇼핑을 하는 젊은층들을 공략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의 범위도 넓어졌다.

올해는 유독 복고풍, 레트로 장난감이 인기를 얻었다. 희귀한 만큼 가격대도 높은 편이지만 옛 추억을 회상하며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는 대단하다. 이와는 반대로 가장 최신 기술을 접목한 로봇 제품에 대한 열광도 대단하다. 연말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주목할 만한 온라인 핫 아이템을 소개한다.

◆복고 장난감

▶90년대 장난감

밀레니얼 세대들은 유년시절 즐겼던 게임에 대한 그리움이 있다. 전자상거래업체 이베이(eBay)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구매율이 지난 6개월 간 425%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에 대한 수요도 지난 5년간 높아졌다.

1980년대 일본에서 만들어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팩맨’도 다시 출시됐다. 살짝 입 벌린 모양의 팩맨이 미로에 떨어져 있는 쿠키를 주워 먹는 게임이다. 과거에는 오락실에서 할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됐지만, 최근엔 손에 쥘 수 있을 만한 크기의 게임기 ‘마이크로 팩맨’으로 출시됐다. 이밖에도 슈퍼 마이로 64, 세가 제네시스 미니, 레지던트 이블 2 등이 인기인 것으로 조사됐다.

▶시트콤 ‘프렌즈’ 25주년 기념 제품

전설적인 시트콤 ‘프렌즈’가 올해 25주년을 맞으면서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제품들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미 이와같은 트렌드를 읽은 업체들은 발빠르게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나섰다. 레고(Lego)에서도 프렌즈 센트럴 퍼크(Friend's Central Perk) 세트를 공개했다. 프렌즈의 팬이 아니더라도 구매하고 싶은 충동을 불러 일으킬 만큼의 깨알 같은 구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이다. 익숙한 카페 세트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이 제품에는 로스, 레이첼, 챈들러, 모니카, 조이, 피비다 등의 모형도 갖추고 있다. 또한 세트 중앙에 놓여있던 익숙한 쇼파와 함께 카운터, 커피 머신, 공연 스테이지까지 촘촘하게 구성됐다.

◆로봇 제품

올해 다양한 로봇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이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로봇이라 하면 멀게만 느껴졌던 과거와는 달리, 일상 생활에서도 얼마든지 접할 수 있는 작고 가벼우면서 첨단 기술이 접목된 제품들이 많이 출시돼 주목된다. IEEE 스펙트럼이 발표한 ‘2019년판 로봇 선물 가이드’를 소개한다.

▶스카이디오 2(Skydio 2)

스카이디오 2는 실리콘밸리 드론 스타트업체 ‘스카이디오’가 공급하고 있는 자율비행 기능을 갖춘 드론이다. 장애물을 인식해 피할 수 있도록 어안렌즈가 윗면에 3개, 아래면에 3개 등 총 6개가 부착되어 있다. 또한 렌즈를 통해 주위의 사물을 영상 데이터로 가져온 후 빠른 속도로 분석해 다시 드론에게 주위 장애물의 위치를 알려줌으로써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고 피해서 비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가격은 1000달러.

▶유비테크 지무 미봇2(UBTECH Jimu MeeBot2)

지무 미봇2는 중국 교육용 로봇업체인 유비테크가 내놓은 STEM 교육용 로봇이다. 6개의 서보 모터, 컬러 센서, LED조명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을 이용해 단계별로 3D지도를 받을 수 있다. 애플용으로만 출시되고 있다. 가격은 130달러.

▶DJI 매빅 미니(Mavic Mini)

매빅 미니는 2.7K 비디오 영상을 지원하는 무게 249g의 초소형 드론이다. DJI가 공급하고 있는 드론 가운데 크기가 가장 작다. 무게가 249g에 불과하기 때문에 연방항공청(FAA)의 드론 등록 규정에서 제외된다. FAA 규정은 무게 250g 이상의 드론에 대해 등록을 의무화하고 있다. 가격은 400달러.

◆최신 전자제품

▶모토롤라 레이저(Razr)

최근 갤럭시 폴드를 시작으로 폴더블폰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모토롤라가 레이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토롤라의 과거 베스트셀러인 피처폰 ‘레이저’와 닮았다는 평이다. 안쪽을 향해 가로로 접는 인폴딩 폴더블 화면이 탑재됐으며 화면 크기는 폈을 때 6.2인치. 본체 밖에는 시간과 알림, 통신 상태 등을 알려주는 2.7인치 서브 모니터가 배치된다. 버라이즌에서 한정적으로 판매되며 선 주문은 오는 26일, 버라이즌 홈페이지(verizonwireless.com)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499.99달러.

▶슬립스코어 맥스 슬립 트래킹 디바이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제품도 인기다. 제품을 따로 착용하거나 침대에 둘 필요없이 슬립스코어(SleepScore)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침대 옆 테이블에 놓고 센서만 작동하도록 두면 된다. 이 센서는 수면의 양과 질을 측정하며 침실의 빛과 소리도 감지한다. 다음날 일어났을 때 앱은 당신의 수면 점수를 알려주고, 어떻게 수면 방법을 바꾸면 좋을지 제안한다.

슬립스코어 측에 따르면, 사용자의 56%는 이 제품을 사용한 이후 매일 밤 평균 48분 이상을 더 숙면할 수 있게 됐다고 답했다.

아마존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44.79달러.



관련기사 2019 송년 선물 가이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