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20.02.16(Sun)

도심 속 '겨울 낭만' 아이스 스케이트장

[LA중앙일보] 발행 2019/12/13 미주판 24면 기사입력 2019/12/12 19:31

LA인근 가볼 만한 야외 링크

매년 겨울 시즌 LA다운타운에 오픈하는 퍼싱 스퀘어 아이스링크장. 내년 1월 20일까지. 스케이터들이 빙판에서 신나게 스케이트를 즐기고 있다.  김상진 기자

매년 겨울 시즌 LA다운타운에 오픈하는 퍼싱 스퀘어 아이스링크장. 내년 1월 20일까지. 스케이터들이 빙판에서 신나게 스케이트를 즐기고 있다. 김상진 기자

멀리 스키장까지 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야외 아이스 스케이트장이다. 평소 잘 쓰지 않는 털장갑과 털모자, 목도리를 챙겨 입고 빙판 위에서 신나게 내달리면 여느 겨울(?) 부럽지않다. 비용도 스키장에 비해 저렴하다. 대부분 15~20달러면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 LA와 인근에는 겨울 시즌을 맞아 오픈한 팝업 야외 스케이트장들이 여러 곳 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겨울의 낭만을 즐겨보자.

퍼싱 스퀘어(LA다운타운)

퍼싱 스퀘어는 LA의 대표적인 팝업 아이스 스케이트장이다. 매년 겨울이면 스케이트장으로 변신한다. 올해로 22년째다. 스케이트장 크기는 7200스퀘어피트로 LA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야외 스케이트장 중 하나다.

매년 5만4000여 명이 이곳을 찾아 스케이트를 즐긴다. 겨울 구경(?)하러 오는 이들도 많다. 매년 45만 명에 달한다. 1월 20일까지.

프로즌 2가 개봉한만큼 퍼싱에도 프로즌이 대세다. 매주 화요일에는 프로즌을 테마로 한 이벤트 ‘렛 잇 고 튜즈데이'가 진행된다. 아이스링크에 푸른색의 조명으로 켜고 세 곡에 한 번씩 프로즌 노래들을 들려 준다. 프로즌을 좋아하는 자녀와 함께라면 화요일에 가볼 것을 추천한다. 매주 목요일에는 DJ 하울리가 디제잉을 한다.

오는 19일에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사일런트 디스코 온 아이스(Silent Disco On Ice)’.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모든 스케이터들이 빙판 위에서 헤드폰을 끼고 춤을 추는 디스코 파티다. 라이브 콘서트도 이어진다. 13일(오늘), 18일, 20일,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콘서트가 열린다.

입장료는 9달러, 스케이트 렌털은 5달러, 락커 렌털은 3달러다.

티켓은 온라인(holidayicerinkdowntownla.com)과 입구에서 모두 구입할 수 있다.

▶주소: 532 South Olive St., LA

LA 킹스 할러데이 아이스

프로 아이스하키팀 ‘LA 킹스’가 매년 할러데이 이벤트로 겨울 아이스링크를 개장한다. 2009년 처음 시작해 이제는 할러데이 시즌 대표 이벤트로 자리 잡고 있다.

아이스링크장은 LA다운타운에 있는 'LA라이브’와 토팽가와 발렌시아에 있는 웨스트필드 쇼핑몰에 오픈한다. 이번 시즌은 내년 1월 12일까지다. 세 곳 모두 개장 시간이 모두 다르니 미리 웹사이트에서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또 2시간씩 나눠서 운영하기 때문에 세션시간도 체크해야 한다.

LA라이브의 경우 15일까지는 오후 5시, 이후에는 오후 4시에 개장해 자정까지 운영한다.

티켓 가격은 성인 17달러, 시니어와 6세 이하는 13달러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lakingsholidayice.com) 참고.

▶800 W. Olympic Blvd., LA

▶6100 Topanga Canyon Blvd, Woodland Hills

▶24201 West, Valencia Blvd, Valencia

아이스 앳 샌타모니카

LA를 대표하는 해변 샌타모니카에서 즐기는 아이스 스케이트는 색다르다. 매년 다운타운 샌타모니카는 아이스링크장으로 변신한다. 크기는 8000sf로 꽤 큰 편이다. 내년 1월 20일까지. 입장료는 15달러로 스케이트 렌털이 포함되어 있다. 다른 스케이트장과는 다르게 세션이 없기 때문에 한번 입장하면 하루 종일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 레슨을 받을 수도 있다. 랜드 가드너 스쿨오브 스케이팅이 강습을 제공한다.

그룹이나 파티를 위해 카바나를 빌릴 수 있다. 2시간을 빌리는데 350달러. 25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세 개의 테이블과 16개의 의자가 제공된다. 식음료는 옵션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owntownsm.com/ice-at-santa-monica)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더 링크(다운타운 버뱅크)

링크장은 버뱅크시청 바로 옆에 3가와 오렌지 그로브 애비뉴 코너에 위치하고 있다. 입장료는 12달러, 렌털은 5달러다. 토요일에는 스케이트 레슨도 받을 수 있다. 25달러. ▶주소: 275 E Olive Ave Burbank

웨스트필드 아이스링크

웨스티필드 쇼핑몰이 운영하는 아이스링크장으로 센추리시티(www.westfield.com/centurycity)와 샌타애니타(www.westfield.com/santaanita) 몰에 위치하고 있다. 센추리시티는 1월 5일까지 오픈하며 입장료는 주중 18달러, 주말은 20달러다. 샌타애니타 링크는 오는 22일까지.

퀸메리호 아이스링크

롱비치의 퀸메리호 앞에도 매년 아이스링크장이 생긴다. 링크장에는 26피트짜리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워 연말 분위기를 한껏 올린다. 퀸메리호는 다양한 겨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어 겨울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내년 1월 1일까지 오픈하며 입장료는 29달러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queenmary.com).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