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8.0°

2020.10.22(Thu)

스포츠 창업 꿈을 꾸는 사람들, 경기대 스포츠창업 지원센터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뉴욕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12/17 13:08

(5)모든 차가 안전하게 주행하는 그날까지
-'이노브파시브' 박성현 대표

이노브파시브는 모터스포츠 운전자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장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실시간으로 브레이크의 발열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주 아이템이다. 브레이크온도 모니터링 시스템은 먼저 캘리퍼 부분에 센서 파츠를 연결하여 브레이크가 작동할 때 발생하는 마찰열을 감지, 측정된 열 정보는 케이블을 통해 차량 내부에 위치한 디스플레이에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구조이다. 해당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는 브레이크 발열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현 대표는 레이싱 선수로서의 본인 경험을 통해 서킷에서의 많은 사고의 원인이 브레이크의 높은 마찰열로 인한 페이드 현상과 베이퍼 록 현상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박대표는 브레이크는 온도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기 때문에 운전자가 실시간으로 브레이크 온도를 모니터링하여 제동거리를 조절한다면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품개발의 배경을 설명한다.

박대표는 모터스포츠 튜닝차량을 위한 제품을 제작하였지만 현재 기술력을 토대로 향후에는 대형 화물차나 대형 버스 등 제동력이 중요한 대형차량들을 위한 제품을 제작하여 상용화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다. 나아가 자율주행자동차 등 다양한 자동차 시장에 접목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기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경기대-스포츠창업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한청수 한의사

한청수 한의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