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트렌드] 로컬 서비스업체의 매출 기회<5>

구글이 가정 방문 업체 백그라운드 체크
비용도 저렴해 땅 짚고 헤엄치는 광고

수영을 못하는 사람은 거친 물을 두려워한다. 하지만 무릎 정도의 얕은 물이라면 자신감이 생긴다. 사업을 할 때 두려움과 넘기 힘든 장애물에 가로막히기도 한다. 하지만, 때론 땅 짚고 헤엄칠 만한 쉬운 코스가 저절로 열리기도 한다. 광고를 살펴보자. 울며 겨자 먹는 식의 광고 지출이 있다. 돈을 벌어주는지조차 불분명한 많은 로컬 광고를 말한다. 반면에 드물지만 위험을 안심으로 바꿔주는 돈 버는 광고 기회가 있다.

구글 보증의 힘

구글 로컬 광고는 ‘땅 짚고 헤엄치기’에 견줄 만하다. 누군가 내 집으로 방문 서비스를 와야 한다면 어떻게 믿고 들어오게 하는가? 구글은 이런 위험을 안심으로 바꾸었다. 구글이 회사와 서비스맨의 백그라운드까지 확인, 검증하고 개런티를 해주기 때문이다. 구글 보증은 작은 사업체라도 고객 신뢰와 브랜딩에서 웬만한 경쟁사를 앞지르게 한다.

구글의 힘을 내 편으로



상상해보라. 구글에서 찾았을 때 1) 눈에 가장 잘 띄는 위치에 2) 비교 안 되는 저렴한 광고비로 3) 양질의 우수한 고객 문의를 얻는다면 4) 더욱이 내 사업체와 서비스를 구글이 자신의 브랜드를 걸고 보증해 준다면 얼마나 큰 경쟁력인가? 경쟁사들을 단번에 앞서는 땅 짚고 헤엄치기처럼 느껴진다.

광고로 돈 버는 두 가지 방법

광고로 돈 버는 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치열한 경쟁에서 안간힘을 다해 물결을 거슬러 올라가는 광고 싸움이다. 이때는 눈길을 끄는 메시지와 나만의 특별한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의 매력을 감성을 통해 고객 가슴에 전달해야 승리한다.

다른 하나는 기회가 열렸을 때 솟아오르는 물결에 올라타는 거다. 드물지만, 타이밍만 포착한다면 쉽게 광고로 돈 버는 방법이다. 지금 구글 로컬 서비스 광고는 여기에 가깝다는 증거가 많다.

수익률 계산, 정말 필요한가?

똑똑한 업주는 광고 수익률을 먼저 계산해 본다. 1달러를 투자했을 때 신뢰할 만한 수익률을 산출해서 원하는 만큼 투자한다. 이 계산법은 차후에 기회가 되면 다루기로 하자.

복잡한 수익률 산출 계산이 어려운 스몰 비즈니스도 솟아나는 기회는 탈 수 있다. 이번 연재를 통해 설명했던 구글 로컬 서비스 광고의 특별한 경쟁우위, 비교 안 되는 가격, 구글 보증 등을 생각한다면 심오한 수익률 계산을 안 해도 매력적인 사업 성장의 기회임을 알 수 있다.

놓치게 될 아까운 기회

로컬 서비스 업주라면 “사장님, 한 번은 꼭 시도해 보세요”라고 정말 권하고 싶다.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의 시각에서도 보기 드물게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지금처럼 좋은 가격은 계속 유지되지 않는다. 초기의 일반 구글 광고가 말도 안 되게 싼 가격이었다가 경쟁 업체들이 올라탈수록 가격이 수십 배까지 솟아오른 것과 비슷한 시나리오가 연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