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3.0°

2020.05.28(Thu)

한인 시니어 '혜택 듬뿍'

정 관묵 기자
정 관묵 기자

[샌디에이고 중앙일보] 발행 2020/01/11 미주판 12면 기사입력 2020/01/10 22:27

JJ 피지션 혁신 서비스 화제
2차 진료도 신속 조치 가능

박노종 우리성모병원장(사진)이 중심이 돼 설립한 ‘제이제이피지션그룹’이 지역 한인사회 의료 서비스의 질을 크게 향상시켜 주고 있다. 특히 한인시니어 메디케어 가입자들에게는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박노종 우리성모병원장(사진)이 중심이 돼 설립한 ‘제이제이피지션그룹’이 지역 한인사회 의료 서비스의 질을 크게 향상시켜 주고 있다. 특히 한인시니어 메디케어 가입자들에게는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한인 시니어들에게 의료 진료와 일반 의약품 혜택에서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샌디에이고 한인사회에도 들어섰다.

우리성모병원은 샌디에이고 한인사회에서는 처음으로 독립된 의사협회(Independent Physician Association, 이하IPA)인 ‘제이제이 피지션 그룹(JJ Physicians Group)’을 만들고 2020년 1월 1일을 기해 메디케어 어드벤테이지 가입 대상자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반 한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IPA는 독립된 의사들의 네트워크에 의해 조직된 의료 사업체로 보험사 등 의료관련기관과의 관계에서 의사 개인보다는 상대적으로 유리한 입장을 고수할 수 있으며 환자들의 2차적인 진료나 검사 등을 직접 결정할 수 있게 된다.

현재 LA한인사회에서 익히 알려진 ‘서울메디컬그룹 ’등이 이에 해당된다.

‘제이제이피지션그룹’에 속한 환자들은 일단 우리성모병원을 통해 모든 의료 서비스를 한국어로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진료 후 심장 전문의나 안과 등 2차 진료가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전문의를 만날 수 있고 MRI, CT촬영 등 영상의학적 검사 시설과 수술 가능한 시설 등으로의 이관 여부도 직접 결정하고 발빠르게 조치할 수 있게 된다. 위장내시경과 대장내시경, 초음파 검사, 전신 X-레이 검사 등과 통증관리를 위한 특별주사 투약 등은 종전과 같이 우리성모병원에서 받을 수 있다.

특히 ‘제이제이피지션그룹’은 보험사인 ‘Brand New Day’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 제한적인 HMO 보험의 틀을 깨고 환자들이 LA 등지의 한인 전문의에게도 2차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UCSD MEDICAL CENTER, SCRIPPS MEMORIAL, SHARP MEMORIAL Hospital등에서 혜택을 받을수 있다.

‘제이제이피지션그룹’에서는 예방의학 차원에서 메디케어 가입자들의 집중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전담 직원을 3명이나 더 충원하고 분기별로 75달러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일반의약품 프로그램(Over the Counter-OTC)등을 최대로 활용해 환자들이 사전 건강을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노종 우리성모병원장은 “2004년도에 설립된 우리성모병원이 이제는 종합 초기검진 기능을 갖출 정도로 성장했다”면서 “이런 성장으로 ‘제이제이피지션그룹’을 만들 수 있었고 한인시니어들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제이제이피지션그룹의 우리성모병원을 통해 메디케어 HMO 의료 혜택을 받으려면 일단 메디케어 어드벤테이지 플랜인 Brand New Day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샌디에이고지역의 한인 보험 에이전트에게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의: (858) 277-7111

관련기사 샌디에이고- SD- 주요 뉴스 모음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