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9.0°

2020.02.19(Wed)

[마케팅 트랜드] 2020 마케팅 트렌드 <1>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20/01/16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20/01/15 14:47

“스몰 비즈니스 환경이 갈수록 만만치 않아요.” 많은 업주가 고민을 털어놓는다. 아날로그 시대가 편했던 오너들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고객의 소비 성향 변화가 만만치 않은 고민거리다.

▶트렌드를 보면 뭐가 다른데

2020년 스몰 비지스 마케팅 트렌드가 어떤지 미리 내다보는 이유가 무엇일까. 잠깐이라도 미래를 보고 예측한다면, 그만큼 똑똑하게 준비할 수 있다. 보는 만큼 앞서 달릴 수 있다. 지금도 바뀌는 디지털 환경이 구매 정보 검색과 소비 패턴을 움직이고 있다는 걸 아는가? 작은 비즈니스라도 경쟁력 구비를 위해 상황에 맞는 디지털 마케팅 방법을 채택해야 이전보다 쉽게 견디고,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을 지키면서도 새로운 고객을 쉬지 않고 끌어와야 한다.

▶더 치열한 경쟁

아날로그 오너의 말 못하는 고민이 많다. 규모가 크지 않은 업소들의 힘겨운 수익률도 문제다. 세일 광고가 범람하는 환경에서 예전처럼 헤엄치고 있다면 이제는 작더라는 빠르고 효율적인 모터보트에 타야 할 시간이다.

지금은 똑똑한 업체들이 주도하는 시대다. 스몰비즈니스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 그냥 매달려서 버티며 따라가는 시대는 막을 내릴 것이다. 디지털 툴은 훨씬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크게 거리를 낼 수 있다. 새해에는 한 가지라도 나에게 맞는 툴을 선택해서 시작해보기를 바란다.

▶더욱 똑똑해지는 고객

고객이 얼마나 똑똑해졌는지, 10여 년 전과는 비교가 안 된다. 고객은 예전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정보를 손끝에서 즉시 얻을 수 있다. 경쟁사 제품과 서비스 정보도 어디서든 볼 수 있다. 이럴 때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고객은 업소 리뷰를 이미 읽고 있다. 출발하기도 전에 구매 결정은 내려진다. 내 사업체 고객 리뷰는 지금 어떤가? 관심 있는 신규 고객을 끌어 당겨올 만큼 매력적인가? 아직 아니라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가? “그건 고객의 영역이니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냐”라고 피하고 있다면 정말 큰 매출을 포기하는 행동이다.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고 마음에 드는 업소와 브랜드를 쉽게 팔로우한다. 지금 나의 고객이 나를 팔로우할 만큼 소셜 공간을 현명하게 활용하는가? 많은 로컬 경쟁사들은 온라인에서 세일 정보와 쿠폰 등을 고객에게 나눠주고 있다. 혹시 이런 적극적 디지털 마케팅에서 뒤처져 있지 않은가? 한번 밀리면 따라잡기 어려울 만큼 기회의 문은 좁아진다. 작게라도 미리 행동해야 한다.

▶트렌드에 사업 방법을 맞춰라

2020년 스몰비즈니스 마케팅 트렌드를 이제부터 하나씩 살펴보자. 이번 연재를 통해 내 사업체에 적용할 때 반가운 결과를 가져다줄 마케팅 툴과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똑똑하게 찾아보자. 새해를 한 발짝 진취적으로 시작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면서 이번 연재 출발한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황세희 박사

황세희 박사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