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20.02.19(Wed)

"퀴즈 풀며 통일 의식 높였습니다"

[LA중앙일보] 발행 2020/01/22 미주판 13면 기사입력 2020/01/21 20:17

OCSD평통 신년하례식서
통일퀴즈대회·문화 공연
대통령표창 등 11명 포상

지난 18일 열린 평통 OC샌디에이고협의회 신년 하례식에서 참석자들이 평화 통일을 염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난 18일 열린 평통 OC샌디에이고협의회 신년 하례식에서 참석자들이 평화 통일을 염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민주평통OC샌디에이고협의회(이하 OC평통, 회장 오득재)가 신년 하례식을 통해 통일 의식 저변확대에 나섰다. 지난 18일 부에나파크 로스코요테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OC평통 신년 하례식에서 OC평통 최초로 평화통일 염원 퀴즈대회를 함께 개최한 것.

평통자문위원 및 가족을 비롯해 한인 정치인, 부에나파크 시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 오득재 회장은 “2020년 OC평통의 목표가 통일 의식, 인구의 저변확대를 통한 통일 감성지수를 높이는 것과 남북교류 재개 실현의 동력이 되도록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공공외교 홍보대사로서 자문위원들이 맡은 바 역할을 다하는 것이다. 이 같은 취지로 오늘 OC평통에선 처음으로 퀴즈대회와 문화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평화통일 염원 퀴즈대회에는 한국정부 통일정책과 OC평통, 통일 아카데미, 한국 평통 등 3개 분야와 관련된 시사성 있는 다양한 문항들이 출제됐으며 정답자에게는 20달러 상당의 상품권이 상품으로 제공됐다.

문화 공연 시간엔 최은애 청년자문위원이 지휘하는 딜리버러스앙상블의 '백조의 호수' 왈츠 연주를 비롯해 노엘 김씨의 자작곡 기타 연주, 퓨전 바이올리니스트 도진미씨, 가수 에리카 김·주디 박씨의 무대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 순서엔 참석자 전원이 함께 손을 맞잡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며 통일을 염원했다.

한편 이날 평통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정병애 SD지회장, 김동수 운영부회장, 김복순 여성간사에게 평통 의장인 대통령 표창이 수여됐다. 김형국 경제통상분과 부위원장, 신영숙 교육부회장, 이재헌 체육부회장, 임경례 전문위원, 차흥주 통일정책간사에겐 각각 LA총영사상이 전달됐다. 또한 OC평통회장상에는 정재준 미주상임위원과 신영구 상임고문이, 추천인단상에는 주원용 출판홍보분과 부위원장이 각각 선정돼 상패를 받았다.
평통의장표창 수상자들.

평통의장표창 수상자들.



관련기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한청수 한의사

한청수 한의사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