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9.0°

2020.02.28(Fri)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미국서 첫 사례 나와

장은주 기자 chang.eunju@koreadailyny.com
장은주 기자 chang.eunju@koreadailyny.com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20/01/22 미주판 1면 기사입력 2020/01/21 22:00

중국 방문 워싱턴주 주민

미국에서 첫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확인됐다. 중국 우한을 진원지로 한 신종 호흡기 전염성 질병인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시아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연방보건당국은 21일 시애틀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진단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애틀랜타국제공항과 오헤어국제공항에서 추가 감염자에 대한 조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JFK국제공항, 샌프란시스코국제공항, 로스앤젤레스국제공항에서 우한에서 입국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시작한 바 있다.

스노호미시카운티 주민인 이 감염자는 30대 남성으로, 중국 우한 인근지역을 여행한 뒤 지난 15일 미국으로 돌아와서 증상을 느낀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폐렴으로 지난주에 입원했는데, 21일 오후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인구 1100만 도시인 우한의 한 해산물 및 가금류 시장에서 시작된 이번 발병은 현재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데, 베이징·상하이·선전 뿐 아니라 대만, 일본, 태국, 한국에서도 환자가 확인됐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2일 회의를 열고 이번 발병을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로 선포할지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문제는 이 새로운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고 원인도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살아있는 동물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어느 동물이 주 원인인지도 확실치 않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