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1.0°

2020.02.18(Tue)

비행기 애완동물 동반 제한할 듯…아무 동물이나 탑승 못하게

[LA중앙일보] 발행 2020/01/24 미주판 6면 기사입력 2020/01/23 19:43

항공사에 재량권 부여 추진

연방 정부가 항공기 객실 내 정서적 반려동물의 동반탑승을 금지할 수 있는 권한을 항공사에 부여하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연방 교통부는 이러한 방안과 함께 ‘장애인 보조 동물’(Service Animal)의 정의를 훈련받은 개로 제한할 것이라는 내용을 발표했다.

교통부가 제시한 새 규정은 일부 승객이 자신의 애완동물이 미국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는 장애인 보조 동물이라고 허위로 주장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로이터는 설명했다.

현행 연방법은 장애가 있는 승객에게 보조 동물과의 동반 여행을 허용하고 있다. 그동안 항공사들은 일부 승객이 자신의 애완동물 또는 적절한 훈련을 받지 않은 이국적인 동물을 데려와 이러한 규정을 악용한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사우스웨스트, 델타, 유나이티드, 아메리칸 항공 등 미국 항공사들은 이미 정서적 반려동물의 객실 동반탑승을 제한하는 쪽으로 정책을 변경해 왔다.

일부 승객이 데려오는 동물은 개와 고양이에서부터 원숭이와 돼지, 칠면조 등 다양한 조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사례가 증가했다고 항공사들은 보고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