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아시아 3개국 설날 풍속·맛 체험해요

디즈니랜드 설 축제 ‘루나 뉴 이어’ 개막

한국·중국·베트남 테마
문화 공연부터 요리까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서

디즈니 설 축제의 메인 이벤트인 ‘뮬란의 설 퍼레이드’에서 선보인 박진감 넘치는 드래곤댄스. Photo=NAKI PARK

디즈니 설 축제의 메인 이벤트인 ‘뮬란의 설 퍼레이드’에서 선보인 박진감 넘치는 드래곤댄스. Photo=NAKI PARK

뮬란과 무슈를 비롯해 설빔을 차려입은 미키, 미니와 친구들. Photo=NAKI PARK

뮬란과 무슈를 비롯해 설빔을 차려입은 미키, 미니와 친구들. Photo=NAKI PARK

축제기간 중 맛볼 수 있는 한국, 중국, 베트남 요리들. Photo=NAKI PARK

축제기간 중 맛볼 수 있는 한국, 중국, 베트남 요리들. Photo=NAKI PARK

한국, 중국, 베트남 등의 고유 명절인 설(음력 1월 1일)을 맞아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서 잔치 한마당이 펼쳐지고 있다. 설(25일) 축제인 ‘루나 뉴 이어(Lunar New Year) 2020’가 지난 17일 애너하임의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1313 Disneyland Dr.)에서 개막한 것.

미키와 미니 마우스를 비롯해 뮬란, 무슈 등 디즈니 인기 캐릭터들과 어울리며 아시아 3개국의 설 풍속과 맛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 행사엔 자녀들과 함께 나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내달 9일까지 총 24일간 진행되는 이번 특별 행사 현장을 소개한다.

▶주요 이벤트

픽사 피어 맞은 편 파라다이스 가든파크 일대에 마련된 ‘루나 뉴 이어’ 테마 코너에서는 경자년 쥐의 해를 맞아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를 중심으로 구피, 치펀데일, 아기돼지 3형제 등이 유명 디자이너가 직접 만든 설빔을 입고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곳곳에 음력설을 기념하는 배너들이 장식된 가운데 입구에 들어서면 왼쪽에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나라별 설의 기원과 의미, 풍속들을 설명하는 안내 게시판이 설치돼 있다.



체험 코너에서는 새해를 맞아 소망하는 일을 써내면 서예가들이 각각에 어울리는 한자를 빨강색 카드에 바로 써 준다. 또한 '행운을 비는 벽’에 각자의 소원을 적은 메모를 줄에 매달 수 있으며 즉석에서 종이로 초롱(랜턴)을 직접 만들어 장식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뮬란, 무슈를 비롯해 설빔을 입은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볼거리로는 뮬란과 친구들이 파라다이스 가든파크를 행진하는 뮬란의 음력설 축하 퍼레이드가 축제기간 동안 매일 4차례씩 진행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테마 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중국 전통의상을 입은 무용단의 공연과 갑옷을 입은 군인들의 무술 시범이 펼쳐진다. 특히 전장 50피트가 넘는 드래곤이 등장하는 박진감 넘치는 용춤도 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는다.

파라다이스 가든파크 특설 무대에서는 이정임 무용단을 비롯해 한국, 중국, 베트남 전통 무용단의 공연이 이어지며 ‘멜로디 오브 차이나’의 전통 악기 라이브 연주도 매일 6차례씩 공연된다.

한글로 게시된 설 안내문. Photo=NAKI PARK

한글로 게시된 설 안내문. Photo=NAKI PARK

이 밖에 매일 밤 파라다이스베이에서는 설 스페셜 분수쇼인 '허리 홈(Hurry Home)’과 대형 분수쇼 ‘월드 오브 컬러’ 공연이 30분 가까이 펼쳐진다.

▶아시안 마켓플레이스

설날을 기념해 한국, 중국, 베트남의 정통 및 퓨전 요리와 음료를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에는 롱제비티 누들, 럭키 8랜턴, 프로스퍼리티 바오&분스, 레드 드래곤 스파이시 트레이더스 등 4곳의 푸드 코너에서는 바비큐 불고기, 갈비 덮밥 등 한국음식을 비롯해 새우 및 생강 만두, 삽겹살 에그롤, 미키 차이니스 핫도그빵, 망고 및 파인애플 패스트리, 차슈포크바오, 치킨 미트볼 로메인 누들 등 중국, 베트남 요리들을 맛 볼 수 있다. 디저트로는 미키 마우스 형상을 한 대형 마카롱, 망고 무스, 허니라임그린티, 피치소지토, 블랙세사미모찌도넛, 베트남식 냉커피 등이 서빙된다.

파라다이스 가든그릴에서는 한국식 닭구이 정식, 틸라피아 통튀김 정식, 삼겹살 반미 샌드위치 등 정통요리와 아몬드 밀크티, 클라우드 비어, 타이거 비어, 오렌지블로섬 칵테일 등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마켓 플레이스에서 음식과 음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십&세이버 패스를 42달러에 구매하면 4곳의 푸드코너에서 6가지의 요리 또는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으로 디즈니랜드앱을 이용하면 줄을 설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픽업할 수 있다. 이외에 쥐를 테마로 한 다양한 음력설 기념품도 전시, 판매된다.

▶신년 특별할인

디즈니 측은 신년 특별 할인행사로 남가주 주민들에 한해 3일 이용권을 1인당 1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하루에 한 곳의 테마 파크만 입장할 수 있으며 놀이기구 우선 탑승이 가능한 맥스패스를 포함할 경우 244달러가 된다.

디즈니랜드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하루에 모두 입장할 수 있는 파크 호퍼 3일권은 1인당 254달러, 맥스패스 포함은 299달러다. 거주지 증명용 신분증이 필요한 남가주 주민 특별할인권은 오는 5월 18일까지 홈페이지(disneyland.com/socal)나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