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행크 헤인니&장석기 교수] 하이 타이거 <18>

'온 플레인 의 핵심인 중립 어드레스'

"중립의 셋업은 양질의 어깨 회전을 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기회를 부여해 준다."

어드레스에서 상체를 힙으로 부터 너무 구부리게 되면 손이 아주 낮아지거나 아니면 뒤에 놓이게 되어 백스윙을 할 때에는 어깨가 필요 이상으로 기울어져 클럽이 목표선 바깥쪽으로 라인을 가로 지르게 되어 스윙 플레인 이 너무 가팔라진다.

반대로 너무 똑바로 서게 되면 손이 아주 높아지거나 아니면 너무 앞에 놓이게 되어 어깨가 너무 수평으로 회전 되어 클럽이 일찍 레이드 오프 되면서 스윙 플레인 이 너무 완만해 진다.

이렇게 되면 클럽은 백스윙의 어느 시점에선가 위로 올라가게 되고 정점에서는 또 라인을 가로 지르게 된다. 실수의 연속인 것이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아이언인 경우 사진<1>처럼 어드레스에서 체중을 50:50으로 드라이버인 경우는 45:55의 비율로 왼발과 오른발에 분배해야 한다.



그리고 몸의 중심선이 사진<2>처럼 왼눈을 지나도록 하여 왼눈이 스윙의 최저점 바로 뒤에 위치토록 한다. 그리고 사진<3>처럼 손을 지퍼 바로 앞에 위치하게 하여 레이드 오프와 라인을 가로지르게 되는 원인을 미리 제거한다. 팔은 어깨로 부터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하여 사진<3>과 같이 손과 팔과 어깨로 형성된 이등변 삼각형을 몸 앞에 유지해야 한다.

그렇게 중심을 잡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똑바로 뻗어 나가는 샷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레이드 오프나 라인을 가로지르게 되는 문제점 들을 미리 예방 할 수 있는 중립의 어드레스를 취해야 한다.

때문에 올바른 셋업을 하게 되면 플레인 이 왼쪽으로 기울어지면서 '밖에서 안으로의 스윙궤도'로 인한 '풀'이나 '풀-훅' 아니면 '풀-슬라이스'를 미리 예방 할 수 있게 되고 플레인 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지면서 '안에서 밖으로의 스윙궤도'로 인한 '푸시'나 '푸시-훅' 아니면 '푸시-슬라이스'를 미리 예방 할 수 있게 된다.

이제 여러분은 클럽 페이스가 스윙궤도에 열리느냐, 닫치느냐 아니면 스퀘어 되느냐 에 따라서 볼의 휨이 달라짐을 분명히 알게 되었을 것이다. 이제 '온 플레인 스윙'을 하기위한 만반의 준비가 다 되었으니 이제부터 진짜로 손과 팔 그리고 몸의 역할을 제대로 배워보자

타이거 우즈의 스승인 행크 헤인니와 장 석기 교수는 "온 플레인 스윙 이론"의 대가이며 "숏 게임"의 전문가이다. 장 교수는 행크의 제자로서 그의 어시스턴트 겸 총괄 헤드 프로인 '티칭 디렉터'로 활약하고 있다.

PGA-LPGA-AJGA을 위한 행크와 장 교수의 '온 플레인 골프 스윙'은 흔들림이 거의 없다. 더불어 '퍼팅-치핑-로우 피치-스탠더드 피치-하이 피치-벙커 플레이-트러블 슈터'같은 '숏 게임의 테크닉'을 예술의 경지까지 이끌어 준다. 단 인성교육과 예의범절을 제대로 갖춘 자를 선호함.

행크 헤인니 골프학교 바로가기

580-695-7491

(이 칼럼과 책, 사진은 장 석기의 특허된 지적재산으로 모방 하거나 도용케 되면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