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70.0°

2020.10.25(Sun)

"소규모 교회 주일학교 운영 노하우 알려드려요"

[LA중앙일보] 발행 2020/02/11 종교 27면 기사입력 2020/02/10 18:26

'지저스키즈' 무료 세미나
29일 LA올림픽장로교회서

미자립 교회 등의 주일학교를 살리기 위해 무료 교육 세미나가 진행된다.

인력, 자료, 재정 등이 부족해 주일학교 운영이 어려운 소규모 교회를 상대로 각종 정보와 교육 자료, 운영 방법 등을 알려주는 세미나다.

주일학교 교육을 지원하는 기독 단체인 '지저스 키즈(Jesus Kidzㆍ대표 에스더 임)'는 오는 29일 오후 1~4시까지 LA지역 올림픽장로교회(3020 Wilshire Blvd #160)에서 주일학교 교사 세미나를 진행한다.

주일학교 운영 방법을 익히기 원하는 소규모 교회 관계자들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에서 지저스키즈는 미국 교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라이프웨이 교재를 바탕으로 ▶찬양 시간 진행 ▶어린이를 위한 설교 방법 ▶유소년 성경공부 프로그램 ▶성경 관련 공작시간 ▶PTA 제작 ▶어린이날, 부활절, 추수감사절 등 특정 시기의 교육부 행사 기획 등 주일학교 운영에 필요한 교육 방침을 자세하게 나눌 예정이다.

지저스키즈 임은희 대표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교육 사역자가 없거나 어린이 기독교 교육 경험이 없는 소규모 교회 교사들을 위해 1년 행사 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주일학교 운영 노하우를 알려줄 것"이라며 "세미나는 무료이지만 참석자에 맞게 미리 교육 자료 등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라고 말했다.

지저스키즈는 세미나 뿐 아니라 어린이 찬양 및 율동 영상 모음집, 설교 자료, 성경공부 교재, 크래프트 자료 등을 모두 USB에 담아 참석자에게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특별 강사를 초빙, 풍선 만들기 강의도 진행된다. 임 대표는 세미나를 준비하면서 안타까운 한인 교계의 현실도 전했다.

임 대표는 "젊은층이 교회를 많이 떠나다보니 소규모 교회에는 아이들이 아예 없는 곳도 많지만 교회에 1~2명이라도 있는 아이들을 위해 그래도 교회가 주일학교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며 "부모들이 소규모 교회에 다니고 싶어도 자녀 교육 때문에 주일학교 시스템을 갖춘 대형교회로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 작은 교회들도 방법만 잘 알면 주일학교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일학교 세미나 참가 예약은 오는 15일까지다.

한편, 에스더 임 대표는 장신대학교, 바이올라 대학교에서 기독교 교육학을 전공하고 풀러 신학교에서 신학 석사를 받았다. 또 학원 운영 경험과 30여 년 넘게 주일학교 교사로 활동한 경험을 토대로 이민교회 주일학교 활성화를 위해 활동중이다.

▶세미나 예약:(213) 422-0022

관련기사 금주의 종교 기사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