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고교 교직원 또 윤리 위반 외

[시카고 파이어]

[시카고 파이어]

▶CPS 매더고교서도 교직원 2명 윤리 위반

시카고 교육청(CPS)이 교직원 윤리 위반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다.

1980~1990년대 한인 학생들이 다수 재학했던 CPS 산하 매더고등학교 직원 2명과 자원봉사자 1명이 학생들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혐의로 해고됐다. 시카고 북부 링컨우드에 소재한 매더고등학교는 최근 공지문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사실을 전달했다.

CPS는 교육청 감사관실이 사건 조사를 진행 중이라면서 스포츠팀 코치로 활동하던 자원봉사자가 다른 CPS 학교에서 봉사하는 것 또한 제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학교 측은 "관련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자세한 내용은 공개할 수 없다"면서 "해당 학생들의 부모는 사건 내용을 전달 받았다"고 부연했다.



한편, 부정행위 파문으로 교장•교감 및 관련 직원들을 해고하고 임시 책임자 2명을 선임한 CPS 링컨파크고등학교는 일주일도 안돼 또 다시 임시 책임자 쥬디스 깁스를 잃었다. 깁스는 지난 5일 "책임자 자격이 없다"며 스스로 자리에서 물러났고 하루만인 지난 6일 그가 한 학생에게 신분증(ID)을 보여달라고 요구하며 해당 학생의 얼굴을 잡은 영상이 공개됐다.

링컨파크고등학교는 새로운 임시 책임자 제릴린 존스와 캘빈 데이비스가 모든 학급을 돌며 학생들과 만나 현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룩필드동물원 차기 CEO 물색 중

지난 17년간 시카고 관광명소 '브룩필드동물원'의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스튜어트 스트랄(사진)이 은퇴 계획을 밝히면서 동물원 측이 새 수장 찾기에 나섰다.

[시카고 공원국]

[시카고 공원국]

브룩필드동물원을 총괄하는 '시카고 주로지컬 소사이어티'(Chicago Zoological Society•CZS)는 앞으로 수개월에 걸쳐 스트랄 후임자로 적합한 인물을 찾겠다고 밝혔다.

스트랄은 "대형 동물원의 CEO 역할이 쉽지는 않지만, 동물들이 갖고 있는 특유의 힘에 의해 좋은 영향을 받고, 특별한 경험을 하는 날들이 훨씬 많다"고 소개했다.

그가 후임자에게 바라는 능력은 단 하나, 공감능력(empathy)이다.

스트랄은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면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 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채워줄 수 있게 된다"며 "동물도 마찬가지다. 유사성들을 찾기 시작하다 보면 다른 점보다 닮은 점이 훨씬 많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ZS는 "브룩필드동물원에 새로운 프로젝트들이 많이 계획되어 있다"면서 "새 CEO는 진화하는 브룩필드동물원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CTA버스-미니밴 충돌, 15명 부상

시카고 대중교통국(CTA) 버스가 차선을 무단 침범한 미니밴과 충돌하며 최소 15명이 부상했다.

당국 발표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7일 밤 9시경 시카고 웨스트사이드에서 발생했다.

사고를 낸 혼다 미니밴은 주유소를 나와 U턴을 하려다 버스와 충돌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미니밴은 전날 도난 신고된 차량이며, 소유주는 시동을 걸어놓은 채 자리를 비웠다가 도난 사고를 당했다"면서 부상자들은 대부분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스쿨버스 탑승하던 남매 차에 치어 1명 사망

위스콘신 주 중부 플레인필드서 스쿨버스를 탑승하던 남매가 지나던 차에 치어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했다.

지역 경찰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전 7시경 위스콘신 주 73번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스쿨버스가 '스탑'(Stop) 사인을 밝히고 있었지만 같은 방향으로 달리던 차가 2명의 어린이를 치었다고 설명했다. 이 사고로 6세 소녀가 사망했고 남자 어린이는 병원으로 이송된 상태다.

경찰은 운전자의 상태 등에 대해서는 수사 중을 이유로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시카고 파이어 새로운 유니폼

새로운 구단주, 신임 감독과 함께 새로운 구장에서 새로운 로고를 달고 2020년 시즌을 맞이하는 미 프로축구(MLS) 시카고 파이어가 새 유니폼을 공개했다.

파이어는 내달 1일, 지난 시즌 리그 우승팀인 시애틀 사운더스를 상대로 2020 시즌을 시작하며 첫 홈경기는 내달 21일 애틀랜타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갖는다.


Kevin Rho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